전주대 산업디자인학부, 청주시와 문화상품개발 협약
참가대학을 보면 전주대(산업디자인)를 비롯한 광주대(문화산업디자인), 남서울대(환경조형), 단국대(도예), 배재대(칠예), 상명대(섬유, 디자인), 서울산업대(금속), 청주대(도자) 등이며, 우리대학은 국내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가진 산업디자인 분야로 한정했다.
청주시가 전국 자치단체 가운데 한 분야를 중심으로 전국의 주요 대학과 업무협약을 추진하기는 이번이 처음으로 알려졌으며, 협력대학들은 앞으로 직지문화상품은 물론, 한국의 전통과 기예가 담긴 우수 문화상품의 개발 및 연구사업을 공동으로 전개하게 된다. 특히 청주시에서는 우수 문화상품을 지속적으로 판매 및 마케팅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자체 브랜드(BI)를 개발키로 했다.
안덕춘 학부장은 “청주시와 산업디자인 협력협약을 맺은 것은 매우 유익한 관학협력의 하나이며, 향후 이 분야에 대학에서 개발한 상품들이 전시 및 판매되면 대학의 이미지도 제고되고, 지자체의 브랜드도 형성되어 명실상부한 관학협력이 이루어질 것이다.”고 말했다.
연영석 청주시장 권한대행은 "그동안 청주시는 직지를 활용한 문화상품을 개발해 수익창출과 도시 이미지 마케팅 등 다양한 성과가 있었다"며 "앞으로 이들 대학과 연계해 대한민국의 대표 문화상품을 개발하는 허브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전주대학교 개요
전주대학교는 지난 1964년 교명 영생대학으로 개교한 이래, 1978년 교명을 전주대학으로 변경하였고, 1983년 종합대학으로 승격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으며, 현재 8개 단과대학 59개 학과 및 전공, 8개 대학원에 재학생 1만2천명, 졸업생 6만 4천명 규모의 세계적인 지역대학으로 성장하였다. 전주대학교는 취업과 창업에 강한 대학이다. 2014년 취업률 65.2%를 기록하며, ‘나’그룹(졸업자 기준 2000명 이상 3000명 미만) 대학 중 전국 1위를 차지했으며, 전국의 창업선도대학 중 최우수(‘S'등급) 평가를 받았다. 또한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으로 탄탄한 산학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j.ac.kr
연락처
전주대학교 대외협력홍보실 유봉수 063-220-2168 011-9668-110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