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비보이’(B-boy) 댄스 게임 퍼블리싱 발표
한빛소프트(대표 김영만)는 올해 ‘팡야’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이은 차기작으로 세계 최초 온라인 비보이 댄스 게임 ‘그루브파티’를 서비스한다고 이 달 26일 밝혔다.
‘그루브파티’는 스트릿 댄스 게임으로 실제 비보이로 활동 중인 ‘리버스’ ‘라스트포원’ ‘드리프터스’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팀들이 모션캡쳐 등을 위해 게임 제작에 대거 참여했으며, 기존에 캐주얼 댄스 게임과 차별화 된 역동적인 모션과 리듬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빛소프트는 연내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는 '그루브파티'의 서비스를 통해 월 10억원 이상의 안정적인 매출원 추가와 함께 탄탄하고 다양한 라인업 구축, 10대에서 30대를 아우르는 유저층 확보에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로써, 2006년 한빛소프는 글로벌 거점확보와 국내 수익구조의 다변화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빛소프트 이한근 전무는 “이미 스트릿댄스라는 콘텐츠 자체는 세계적인 문화코드로 자리잡아가고 있기 때문에, 전세계 퍼블리싱 권한을 보유한 한빛소프트가 기대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게임 커뮤니티 포탈사이트 ‘한빛온(http://www.hanbiton.com)’을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을 서비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빛소프트는 조만간 ‘그루브파티’의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비공개 테스트 등 향후 서비스 일정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의 비보이 팀들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댄스 배틀대회인 ‘배틀 오브 더 이어(Battle Of The Year, 독일)’ 에서 3년 연속 우승, ‘비보이 챔피언십(B-Boy Championship, 영국)’에서 2년 연속 우승함에 따라 세계 속의 新한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에는 2006 독일 월드컵 개막식에 비보이가 무대에 오르고, 비보이를 소재로 한 드라마가 제작되는 등 본격적인 주류문화로 급부상하고 있다.
한빛소프트 개요
한빛소프트는 1999년 설립 이후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와 같은 대형 게임의 퍼블리싱을 통해 한국의 인터넷을 중심으로 한 IT 관련산업 전체가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였고, 동시에 한국 게임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대표하는 중심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강한 도전 의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것이 한빛소프트의 최대 강점이며, 이를 바탕으로 한빛소프트의 궁극적인 지향점은 세계시장으로 향해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bitsof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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