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2개 수출업체에 대해 파프리카 전수검사 해제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06-06-26 11:55
서울--(뉴스와이어)--일본 후생노동성은 농산무역(주)과 한국공항(주)이 일본으로 수출하는 한국산 파프리카에 대해 6.24일부터 전수검사를 해제한다고 밝혔다.

일본측은 한국산 파프리카에서 잔류 허용기준을 초과하는 농약이 2회 검출됨에 따라 지난 1.30일부터 한국산 파프리카 전체에 대해 전수검사 조치를 취한 바 있다.

일본의 전수검사 조치 이후 농림부는 극소수 농가의 안전성 위반사례로 인해 한국산 전체가 제재받는 체계는 바람직하지 않다는 판단하에 일본측과 수차례 협의를 거쳐 수출업체 단위로 안전성을 관리하는 체계를 마련하고, 이에 따라 안전성관리체계가 완비된 2개 수출업체에 대해 우선적으로 전수검사를 해제하게 되었다.

농림부는 이번에 전수검사가 해제되는 2개업체 이외의 업체에 대해서도 안전성관리체계를 평가하고 일측에 전수검사 해제를 요청할 계획이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부 채소특작과 과장 여인홍 02-500-18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