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증권 무보증회사채, 신용등급 ‘AA-’로 두단계 상향

뉴스 제공
미래에셋대우 코스피 006800
2006-06-26 13:57
서울--(뉴스와이어)--한국신용평가는 26일(월) 대우증권(사장 손복조)의 무보증 회사채 신용등급을 ‘A’에서 ‘AA-’로 두단계 상향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신용등급 상향은 지난해 12월 ‘A’로 상향한 이후 6개월만이며 한신평은 이번 대우증권의 등급전망에 대해서 ‘안정적(Stable)’으로 평가했다.

한신평은 “대우증권은 수수료 수입증가와 상품운용부문의 실적 호조 등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 최대의 실적을 시현하는 등 영업력과 시장기반을 확고히 하고 있다”며 “최근까지 신종증권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고 퇴직연금 운용 및 자산관리 업무를 통해 수입기반이 확대되고 있으며 롯데쇼핑 등 기업공개(IPO)주간사로서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투자은행 업무의 역량 강화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한신평은 “대우증권의 영업순자본비율이 592.4%로 양호한 수준이고 영업용순자본여유액(영업용순자본-총위험액)은 1조원을 상회하고 있어 자기자본 완충력 또한 우수하다”고 덧붙였다.

대우증권은 “이번 신용등급은 6개월만에 두단계 상향된 것으로 대우증권의 높은 수익성과 다변화된 수익구조, 향후 성장가능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신용등급 상향을 통해 국내 증권업계 최고 등급을 확보한 만큼 브랜드 이미지 향상과 대외 신용도 상승으로 최근 본격화되고 있는 퇴직연금 및 신탁상품 등 금융상품판매시장에서 대우증권의 경쟁력이 크게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래에셋대우 개요
40년 동안 한국금융과 함께해 온 KDB대우증권은 자산관리, 투자자문, 기업금융 등의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miraeassetdaewoo.com

연락처

대우증권 재무관리부 유동운 팀장 02-768-2462
대우증권 홍보실02-768-3900~1,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