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최고급 휴대폰을 재해석하다

뉴스 제공
모토로라코리아
2006-06-27 08:36
서울--(뉴스와이어)--모토로라(NYSE:MOT)는 휴대폰이 자신의 고급스러운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기를 원하는 소비자의 성향에 따라 이달 초 해외에서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인 돌체앤가바나와 MOTORAZR V3i Dolce & Gabbana를 새롭게 출시했다.

최근 휴대폰이 패션 액세서리로 자리매김 하면서 소비자들은 휴대폰이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모바일 라이프을 제공해 주는 동시에 개성있는 자기표현의 상징으로 삼고 있다.

모토로라 모바일 사업부 북아시아 지역 총괄 책임자인 마이클 테틀만은 "소비자들이 자신의 니즈와 기호에 따라 휴대폰을 구입하는 요즘 시대에 모토로라는 스타일, 기능 그리고 고급스러움을 대표하는 휴대폰 브랜드로 자리잡았다."라며 "모토로라는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개발했고, 기술적인 측면을 만족시키는 동시에 개성을 표현하고, 강력하고 개인적인 경험을 줄 수 있는 '머스트 해브(Must Have)'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토로라의 고급 휴대폰 행렬에는 젊고 재치있는 소비자들에서부터 식별력 있는 패션의 선구주자들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을 위한 액세서리를 만드는 장비를 포함하고 있다.

MOTORAZR V3i Dolce & Gabbana

새롭게 소개된 초슬림형 MOTORAZR V3i Dolce & Gabbana는 스타일을 가장 중요시 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 졌다. 세계적인 패션브랜드인 Dolce & Gabbana 로고가 새겨져 있고 고급스러운 골드와 실버 색상의 케이스로 된 이 휴대폰은 모던한 스타일로 급성장하는 명품 휴대폰 시장에 부합한다.

우수한 부품과 자재, 표면처리로 만들어진 이 새로운 휴대폰은 맞춤형 배경화면, 스크린 세이버, MP3 착신음, 애니메이션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고급스러운 스타일과, 풍부한 기능, 우수한 특징이 완벽히 결합된 제품이다. (2006년 6월 1일부터 해외시장에서 판매 시작, 국내 출시는 미정)

국내에서도 명품 브랜드 Marketing

국내에서는 초슬림 슬라이드폰 Z의 출시 이후 지난 2일 자동차, 패션 각 분야에서 명품 브랜드인 BMW와 D&G와 함께 강남 중심 상권인 논현동에 위치한 엠포리아빌딩 ‘아레아레아’ 에서 'Z 스타일' 이색 파티를 개최했다.

이번 파티에서는 행사장 입구에 모토로라 초슬림 슬라이드폰 Z와 브랜드 이름이 유사한 BMW Z4 차량을 전시하고, 행사장 내에서는 초슬림폰 Z 컨셉에 맞는 슬림하고 스키니한 룩의 D&G 패션쇼를 선보였다. 이러한 마케팅은 휴대폰을 단순 IT기기 보다는 패션아이템으로 생각하는 추세에 맞추어 진행된 것이며 모토로라의 디자인 강점을 살려 명품 브랜드로 끌어올리기 위한 것이다.

중국시장 MING 출시

중국 시장에서는 세련된 현대인들의 역동적인 라이프를 위해 만들어진 MING을 출시하였다. 이 제품은 중국 휴대폰 시장의 기존 영역에서 벗어난 PDA 시장에서 소비자층을 확장시키고 있다. 모토로라의 기술개발을 통해 MING은 중국의 상승하는 휴대폰 시장에서 히트를 기록하고 있고, 펜기반의 PDA 시장부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고급 휴대폰 시장에서 앞서가고 있는 모토로라의 RAZR는 최초 출시 이후 2년 만에 기록을 계속 갱신하고 있다. 2006년의 2분기인 지금, 모토로라는 RAZR의 전세계적으로 5천만대 판매를 달성하고 있다. 중국시장에서 RAZR는 같은 가격대의 휴대폰 부분에서 판매 1위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

모토로라의 디자인 총괄 부사장인 짐 윅스(Jim Wicks)는 "모토로라에서 고급시장을 목표로 휴대폰을 디자인하고 개발할 때 전세계의 다양한 디자인 팀과 함께 일을 하고 있다. 또한 인류학자, 사회학자 그리고 트렌드 전문가도 함께 일을 한다. 우리는 4가지 원칙 - simplicity, honesty, richness and surprise (단순함, 정직, 풍부 그리고 놀람)-으로 움직인다. 이는 왜 모토로라가 패션 아이템이 된 휴대폰을 개발하는 데 있어서 리더역할을 하는지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모토로라는 휴대폰의 고급스런 디자인을 통해 전세계를 꾸준히 놀라게 하고 있다.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인 RAZR는 모토로라의 가장 아이코닉한 디자인이다. RAZR 출시 이전부터 모토로라는 StarTAC과 세계적으로 최초 회전단말기 V70을 포함한 현재의 고전적 디자인으로 휴대폰 단말기 산업을 혁신시켜왔다.

모토로라의 고급스러움은 휴대폰의 모양(Form Factor)를 정의하는 관점에서도 볼 수 있다. 고급스러운 브랜드는 그들의 디자인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고 부를 창조하거나 상징적인 외관을 만들어야 한다. 이는 RAZR의 상징적인 디자인에서 확연하게 볼 수 있다.

RAZR 시리즈 제품들은 다른 색상과 특징으로 그 제품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지만 원래의 디자인은 변하지 않고 있다. 이는 모토로라의 핵심 디자인 개념에 필요한 특징이다. 이는 소비자가 3미터 떨어진 위치에서도 모토로라 휴대폰을 알아볼 수 있게 한다. 고급스러운 브랜드는 RAZR가 현재 그런 것처럼 즉각 알아볼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외관만으로는 고급 브랜드를 만드는데 충분치 않다. 모토로라는 많은 다양한 개별화된 통신에 부합하는 기능과 특징을 추가한다. Oakley OROKR 선글라스와 Burton사의 휴대전화가 내장된 스노우복 조끼와 같은 중요한 블루투스는 가장 독창적인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다. 휴대폰 단말기 자체 안에서 MING의 비즈니스 카드리더기 같은 특징은 추가된 기능뿐 아니라 세련됨을 추가한다.

고급스러움은 다른 제품들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정의될 수 있다. MOTORAZR V3i Dolce & Gabbana처럼 모토로라는 패션산업에서의 주도적인 브랜드와 휴대폰 디자인작업을 해왔다. 특별한 고객 홍보 프로그램을 위해 모토로라는 Hiersun Diamonds, Mont Blanc, Dunhill 그리고 VIVIENNE TAM과 함께 세련된 액세서리에 대해 파트너쉽을 맺어왔고, 이를 통해 상징적인 모토로라 디자인의 추가적인 패션 스타일을 제공할 수 있다.

국제적으로 유명한 디자이너 브랜드인 VIVIENNE TAM의 대표이사이자 중역 디자이너인 Vivienne Tam는 “휴대폰은 패션에 있어서 차세대 주자이고, 모토로라 제품은 매우 세련되었기 때문에 그들과 함께 일하는 것이 즐겁다. 그들 팀과 함께 일하는 동안, 매우 감명을 받아 이러한 세련된 디자인의 독창적인 특성에 부합되는 액세서리를 만들게 되었고, 휴대폰 패션을 창조하기 위해 나 자신의 상징적인 스타일 요소를 추가하였다.”고 말했다.

고급스러운 휴대폰은 모토로라의 경험 많고 높은 재능을 소유한 디자이너 팀의 엄청난 노력 없이는 만들어 질 수 없었을 것이다. 원래의 RAZR 디자인 팀은 보석과 우주과학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의 예술가들에 의해 또한 기계가 아닌 손으로 테스트하고 사출작업 하는 다양한 생산 방법을 통해서 영감을 받았다. 결과는 디자이너들 사이에서 놀라운 협력이었고 아마도 가장 오래 기억할만한 휴대폰을 생산하게 된 것이다.

마이클 테틀만은 "기업과 고객은 그들이 언제든지, 어디에서든지, 그들이 선택하는 어떠한 장치를 통해서든지 통신할 수 있는 기술을 요구하고 있다.” 라며 "모토로라는 멋지고 세련된 동시에 가격이 알맞으면서 고급 제품인 고품질과 혁신적인 휴대폰 단말기를 지속적으로 공급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yMotorola.co.kr

연락처

모토로라 코리아 민혜원 과장 02-2018-4155, 017-256-1853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OPQR 김원 대리 02-539-8777, 017-724-628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