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인명사전 ‘후즈 후’ 에 이재성 박사 등재

부산--(뉴스와이어)--국립수산과학원 해양환경본부 환경관리팀에 근무하는 이재성 박사가 세계적인 인명사전 ‘마르키스 후즈후(Marquis Who's Who in Science and Engineering)의 2006-2007년도 9판에 등재 되어 올 9~10월에 출판 된다.

이재성 박사는 수산과학원에서 수행하는 해양환경측정망의 조사자료와 연안 퇴적물의 산소소모율 결과를 이용하여 해역의 부영양화 진행 과정 및 영향을 연구하여 그 업적을 인정받았다. 이로 인하여 세계적인 인명사전 ‘마르키스 후즈후’에 등재가 되었다. 또한 최근에는 첨단 기술이 집약된 미세센서 및 광센서를 연구 중에 있으며, 향후 이들 센서를 장착한 현장 측정 장비를 개발 하여 해양연구에 이용할 예정이다.

미국의 마르퀴스 후즈 후(MARQUIS Who's Who)는 1899년부터 발간되었고, 영국의 국제인명센터(IBC) 및 미국 인명정보기관(ABI)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이며, 세계 215개국을 대상으로 정치, 경제, 사회, 예술, 의학, 과학, 공학 등 각 분야 저명인사와 탁월한 리더를 선정, 이력을 소개하는 자료를 매년 발간하고 있다.



국립수산과학원 개요
국립수산과학원은 우리나라 해양수산분야를 연구하는 유일한 국립연구기관으로 해외 및 연근해 어장 개척, 해양환경조사, 어구어법 개발, 자원조성 및 관리, 양식기술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fs.go.kr/main.do

연락처

해양환경본부 환경관리팀 팀장 박종수 연구관 진현국 연구사 이재성 051-720-25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