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 ‘여름휴가, 농산어촌 고향에서 보내기’ 거리 캠페인 전개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06-06-27 10:52
서울--(뉴스와이어)--「여름휴가, 농산어촌 고향에서 보내기」캠페인이 28일 명동 거리와 전국 도청소재지에서 동시 개최되었다.

11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 켐페인 행사에는 박홍수 농림부장관, 황민영 농어업농어촌특별대책위원장, 김동해 농협중앙회 전무이사, 김화중 한국여성단체협의회장 등이 참석, 차례로 대국민 메시지를 전달했다.

박홍수 농림부장관은 “추억과 동심이 살아나며, 재미와 즐거움이 있는 곳, 다양한 먹거리와 산뜻한 체험이 느껴지는 곳, 그곳이 바로 우리의 농산어촌입니다.”라며,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하였다.

한편, 켐페인 행사에서는 참석한 도시민·직장인들과 소원나무에 소원빌기, 도시와 농산어촌이 하나 되기를 기원하는 나비와 야생초 씨앗이 들어 있는 풍선을 함께 날리는 특별 이벤트와 여름과일 화채 시식회 등이 실시되었으며, 주요 인사들과 시민들이 함께 하는 대국민 홍보 가두 캠페인에서 농산어촌 체험·휴양정보가 담긴 안내책자와 지도를 배부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캠페인을 지속함으로써 가족과 친구·동료들이 여름휴가와 주말에 농산어촌에서 다양한 체험과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건전하고 알찬 새로운 휴가·여가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농산어촌의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다.

관련 정보는 ‘농촌관광포탈사이트(www.greentour.or.kr)’, ‘농협사이트(www.nonghyup.com)’ 등에서 제공한다.

7~8월 휴가기간 동안 농산어촌체험·휴양시설에 대한 정보는 콜센터(1577-1417)에서도 제공한다. 여름휴가 기간 동안 농산어촌체험·휴양시설에 대한 안내 및 불편사항 접수 등을 위한 콜센터는 8월31일까지 운영된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부 농촌진흥과 과장 석희진 02-500-1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