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상반기 DMB폰 시장 석권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06-06-27 10:55
서울--(뉴스와이어)--최근 국내 DMB폰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올해 상반기 전체 DMB폰 시장에서 점유율 73%를 차지하며 국내 DMB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 해 상반기 국내 시장에서 실판매된 DMB폰 80만대 중 삼성전자 DMB폰이 전체 점유율 73%에 해당하는 58만 4천대를 판매하며 국내 DMB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또한 삼성전자는 위성 DMB폰과 지상파DMB폰 시장에서 각각 78%(판매대수:33만 1천대)와 67%(판매대수:25만 3천대)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5월 출시한 '가로본능 지상파 DMB폰 (SCH-B410,SPH-B4100,SPH-B4150)'의 경우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 5 만대를 돌파하는 등 시장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삼성전자가 이처럼 DMB폰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것은 첫 위성 및 지상파 DMB폰을 출시하고 유럽서도 첫 상용 지상파 DMB폰을 출시하는 등 전세계 모바일TV 업계를 이끌어 가는 업체답게 다양한 DMB폰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삼성전자가 올 해 출시한 DMB폰은 총 11종으로 위성 DMB폰이 6종, 지상파DMB폰이 5종이다.

이는 올 해 삼성전자가 국내 시장에 출시한 휴대폰 22종 중 50%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이 비중을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정보통신총괄 이기태 사장은 "앞으로 DMB등 모바일 TV 기능은 MP3나 카메라가 그랬듯 곧 휴대폰의 기본 기능으로 자리잡게 될 것" 라며 "위성 및 지상파 DMB뿐 아니라 DVB-H, 미디어플로 등 전세계 모든 모바일 TV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최첨단 기능과 고품격 디자인을 앞세워 앞으로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모바일TV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다음 달 중 13.5mm 두께의 초슬림 슬라이드 디자인의 위성DMB폰과 함께 폴더형, 스윙형 디자인의 DMB폰을 출시하며 DMB 라인업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송평관 02-727-783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