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계 월드컵 때문에 미뤘던 채용 봇물...주택건설업체는 침체

뉴스 제공
남부이에스
2006-06-27 11:30
부천--(뉴스와이어)--독일월드컵 때문에 미뤄졌던 건설업계 채용이 우리 대표팀의 16강행이 좌절되자 봇물을 이루고 있다. 그러나 주택건설업계는 부동산경기 침체 영향으로 여전히 채용활동이 부진하다.

건설취업 사이트인 콘잡(www.conjob.co.kr)에 따르면 독일월드컵 기간중 일평균 180여건으로 불과하던 건설사 채용이 우리나라의 독일월드컵 16강행이 좌절된 직후 첫 근무일인 26일(月)부터 일평균 250여건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월드컵 기간중 평균 2만여명에 못미치던 사이트 일일방문객도 3만여명이 넘게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부동산 경기 악화로 내홍을 앓고 있는 주택건설업계는 일일 채용건이 25건에 그쳐 월드컵 기간중 평균 30건에도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내는 등 침체를 면치 못하고 있다.

건설취업 콘잡(www.conjob.co.kr) 양승용 대표는 '월드컵이 전국민적인 관심사였기 때문에 회사들이 채용광고를 내도 구직자들의 관심이 적을 수 밖에 없었다.

우리 대표팀이 아쉽게 탈락한 이후 건설회사들이 그동안 미뤄뒀던 채용을 한꺼번에 진행하고 있다'고 '그러나 주택건설업계는 부동산 경기침체 영향으로 신규채용이 더욱 위축되고 있다. 부동산 경기가 살아나야 주택건설업계 채용이 나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요 채용기업으로는 한국도로공사, 대성그룹, 현대엔지니어링, 한전기공, 현대중공업 등이 대졸신입공채를 진행중이고 우미건설, 한양, 현대리모델링, 월드건설, 구산토건, 다올부동산신탁, 송보건설, 녹십자이엠, 활림건설, JGC코리아, 동성건설, 이랜드개발 등 300여 중견 건설회사들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콘잡(www.conjob.co.kr)에서 확인 후 지원할 수 있다.

남부이에스 개요
(주)남부이에스는 전문취업정보를 제공하는 리쿠르팅 서비스 회사이다. 현재 운영중인 건설취업 콘잡은 2000년 6월 개설된 건설분야 전문취업사이트로 60만명의 건설인이 이용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건설전문 취업 사이트로 년간 10만명의 건설채용이 이루어지고 있고, 매일 평균 200여건의 신규채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njob.co.kr

연락처

건설취업 콘잡(www.conjob.co.kr) 운영팀
김춘자 이사 032-324-58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