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화재진합 훈련실시

뉴스 제공
고양시청
2006-06-27 14:49
고양--(뉴스와이어)--고양시 일산동구청은 최근 동국대학교병원·한방병원에서 민방위의 생활화 및 직장민방위대의 자체수습능력 배양을 위하여 유관기관과의 합동으로 6개기관 100여명이 화재진압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화재발생시 큰 피해가 우려되는 병원건물에 대하여 원인모를 화재가 발생 후 신속하게 직장민방위대가 주축이 되어 환자 등 인명대피, 초기 화재진압, 중요물품 분출, 임시 응급진료소의 구조활동, 소방차 및 응급복구차량의 화재 완전진압과 병원시설물 응급복구등 유기적이고 긴밀한 체계로 직장방호훈련과 심폐소생술, 소화기 사용법 시연으로 150여명의 참관인과 시민들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함은 물론 민방위의 위상을 실감하는 좋은 훈련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광일 일산동구청장은 화재는 예고없이 발생하기에 금번 훈련과 같이 직장민방위대원을 중심으로 수시 자체 점검과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유지하여 유사시 초동 진압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화재대비 생활화를 강조하였다.

고양시청 개요
경기도 북서쪽에 위치하는 고양시는 평화와 미래의 중심도시로 약 109만 명의 시민이 거주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oyang.go.kr

연락처

고양시청 공보담당관실 유한우 031-961-2720 일산동구청 건설과 031-900-6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