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강정원 은행장 “중소기업 현장의 목소리 청취”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 강정원 행장은 28일 오전 쉐라톤 워커힐 애스톤하우스에서 중소기업 CEO들을 만나 중소기업 경영상의 애로사항 및 은행거래 관련 건의사항 등을 수렴하기 위한『KB국민은행 중소기업 CEO 초청 간담회』을 가졌다.

은행 CEO가 직접 현장에 나선 것은 최근 유가상승과 환율하락으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는 현장중심경영에 기인한 것으로

강행장은 이날 모임에서 “선도은행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기업금융도 역시 큰 은행이 잘한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기업금융에 힘을 집중하겠으며 기업의 요구에 부합하는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금융서비스 와 부가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중소기업과 은행간 동반자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중소기업 CEO상호간 전국적인 네트워크 형성을 목적으로 전년도에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은 국내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된 『CEO 명품과정』연수프로그램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 실시하겠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중소기업 CEO들과 만남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여 은행 정책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기업과 은행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전략을 구사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CEO커뮤니티 신규회원에 대한 위촉패 및 기념품 전달식이 진행됐으며 회원사들이 은행을 거래하며 느끼는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에 대한 의견발표도 활발히 이루어졌다.

특히, 기업 CEO들의 경영에 도움이 되도록 김기홍 수석부행장이 ‘미래를 향한 기업의 변화’ 를 주제로 특강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KB국민은행은 우량기업과의 실질적인 협력관계와 정보공유를 위해 『CEO 커뮤니티 모임』을 각 기업금융지점별로 구성하여 정기적인 교류를 하고 있으며 현재 94개의 CEO커뮤니티에 890개 회원사를 보유, 운영함으로써 상대적으로 정보력 및 네트워킹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매월「CEO커뮤니티 리포트」를 발간하여 기업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기업금융부 신선균 팀장 02-2073-3135,019-9220-6221
국민은행 홍보부 유기영 과장/유정윤 과장 02)2073-7167,716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