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휴대용 모니터링 시스템 MOBI-DVR 서비스 출시

뉴스 제공
SK텔레콤 코스피 017670
2006-06-28 09:57
서울--(뉴스와이어)--청량리에 위치한 한 산부인과 병동에서는 얼마 전부터 ‘아기가 태어났어요’라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신생아실에서 평균 3일 정도를 보내는 신생아들 모습을 실시간으로 언제든지 휴대폰을 통해 볼 수 있게 해 주는 이 서비스는 엄마들은 물론 직장에 출근해야 하는 아빠들에게도 큰 환영을 받고 있다. 곁에서 직접 볼 수는 없지만 항상 옆에 있는 것처럼 아기의 상태를 관찰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이번에 출시된 SK텔레콤의 MOBI-DVR서비스를 이용한 것이다.

SK텔레콤(사장 金信培, www.sktelecom.com)은 Mobile Security 전문업체인 세모기술 (대표이사 이용욱, www.semotech.co.kr)과 제휴하여, DVR(Digital Video Recorder)의 영상 보안 기술과 휴대폰의 이동 편의성이 어우러진 새로운 형태의 휴대 보안 모니터링 서비스인 ‘MOBI-DVR(모비 디브이알)’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기존의 휴대용 모니터링 서비스는 저속의 실시간 영상을 휴대폰에 전송하는 기능에 그치고 있었으나, ‘MOBI-DVR’ 서비스는 DVR의 주요 기능인
- 영상의 실시간 보기
- 녹화 영상의 검색
- Panning(좌우이동)/Tilting(상하이동)/Zooming(확대축소) 등의 카메라 원격 제어
- 사이렌 등 각종 센서 연동기기 원격 제어
등의 기능을 사용자의 휴대폰 상에서 제공하여 단순 휴대 모니터링 수준 이상의 휴대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OBI-DVR’ 서비스는 무선 전용 코덱을 채용하여 휴대폰 상에서 초당 11~15 프레임의 부드러운 동영상을 제공, 휴대폰 모니터링의 한계였던 부자연스러운 영상 품질을 완벽하게 극복했다. 게다가 현재 CCTV를 설치/운영하고 있는 고객의 경우에는, 기존 CCTV 카메라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저렴한 설치 비용으로 휴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현재 DVR기기, 모니터링용 카메라, 서비스 지원 휴대폰(WIPI폰), 서비스 요금, 데이터 요금 등이 포함된 기본 패키지는 월 10만원의 12개월 할부로 제공되고 있으며, 이 요금에는 장비 할부금이 포함되어 있어 13개월째 부터는 월 2만 7천원의 서비스 요금(인터넷 Access, 휴대폰 Access, 유지보수, SMS통보)과 데이터 요금만 내면 이용 가능하다.

SK텔레콤 법인영인본부의 신창석 상무는 “이번에 출시된 ’MOBI-DVR’ 서비스는 사무실, 공장, 주유소, 편의점 등 보안&모니터링 서비스를 이용하던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산부인과의 신생아 원격 모니터링 및 자동차 딜러 영업지원 등 휴대용 모니터링 시스템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용도로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보여, 앞으로의 시장 전망은 매우 밝은 편이다.” 라고 밝혔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연락처

SK텔레콤 법인영업3팀 김광회 부장 02-6100-5831
홍보실 Tel 02-6100-3812~1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