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최고급 LCD 모니터 ‘컬렉션’ 출시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06-06-28 11:14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디자인 전략인 아이콘 제품화를 노린 최고급 프리미엄 LCD모니터 '컬렉션'(모델명: 싱크마스터매직CX913P)을 출시했다.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 이 제품은 전원 버튼을 포함한 어떤 버튼도 전면에 보이지 않게 설계하고 기하학적인 모양의 독특한 스탠드 디자인을 통해 기존 모니터의 형식을 탈피한 예술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실현하였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최초로 상하좌우 자유롭게 구부러지는 삼중 접이식(Triple-Hinge) 스탠드를 모니터 제품에 채용하여 독일의 iF 디자인상, reddot 디자인상, 일본의 Good 디자인상 그리고 대한인간공학회로부터 인간공학디자인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제품에는 사용자 편의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고려하여 더욱 슬림한 삼중 접이식 스탠드를 탑재하였다.

삼성전자가 그간 추구해 온 혁신적 디자인을 총망라한 최상의 모니터인 '컬렉션'은 기능 면에서도 1500:1의 명암비와 6ms의 응답속도를 동시에 실현하여 최상의 영상을 구현하며, 수직·수평 시야각 178˚를 확보하고 USB 2.0 포트를 장착하여 디지털 카메라 등의 주변기기와 연결 시 컴퓨터 없이 모니터에 직접 연결 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하였다.

삼성전자는 한남동의 리움 미술관에서 개최되고 있는 마크 로스코 기획 전시회에 '컬렉션'을 인포메이션 모니터로 설치하여 첫 선을 보였으며,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도 '컬렉션'을 설치하여 명품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다음달에는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시장에 출시하고 미술관, 박물관 등에 제품을 설치하여 명품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출시를 기념하여 '컬렉션' 구매고객에게 모니터 디자인에 맞춘 무선 마우스와 무선 키보드를 증정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하윤호 전무는 "이번 '컬렉션' LCD 모니터는 기능성과 편의성을 최대한 고려하였을 뿐만 아니라 소장품과 같은 예술적 디자인을 실현하는데 총력을 기울였다"며, "삼성 모니터는 디자인과 감성만을 고려하지 않고 기능성, 편의성을 동시에 추구하여 세계 시장에서 디자인 아이콘으로 부상하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제품 가격은 49만원 대.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이승한 02-727-726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