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광주청소년음악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2006-06-28 15:03
광주--(뉴스와이어)--오는 8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에서 펼쳐질 아시아를 이끌어갈 새로운 신인 아마추어 뮤지션을 발굴하는 '2006 광주청소년음악페스티벌'이 참가자를 모집한다.

8월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 동안 광주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2차 예선을 통과한 국내 아마추어 30개 팀과 독일, 싱가폴, 일본, 중국 등지에서 참가한 해외 10개 팀 등 총 40개 팀이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7월1일부터15일까지 광주청소년음악페스티벌홈페이지 (www.gymf.org)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음악파일 등 제출 자료와 함께 우편 또는 E-mail로 접수하면 된다.

실력 있는 신인 뮤지션 발굴을 위해 올해 처음 열리는 광주청소년음악페스티벌에서는 1등 500만원, 2등 300만원 등 본선에 오른 총 7팀에게 창작 장학금이 수여되고 광주청소년음악페스티벌을 함께 진행하는 해외 음악협회의 주관 행사에 아마추어 대표로 참가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경연 참가자들은 2박3일 동안 음악캠프를 통해 실력을 겨루고 음악을 매개로 화합하고 교류하는 기회를 갖게 되며, 국내 유명 뮤지션 및 작곡가들로부터 뮤직클래스와 뮤직트레이닝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재능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음악캠프 마지막 날에는 최종 심사를 통해 선발된 7개 팀이 본선 무대에 올라가 최종 솜씨를 뽐내게 된다.

행사 이틀째인 8월18일에는 지역음악인 중심으로 구성된 전야제가 진행되며, 8월19일에는 국내 유명 가수들이 참석하여 신인 아마추어 뮤지션들의 무대를 함께 빛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미래의 희망인 아시아 청소년들 및 아시아 음반관계자들이 음악을 통해 화합하고 소통하는 축제의 장으로 활용하고자 마련됐으며, 독일, 일본, 싱가폴, 중국, 몽골 등 해외 경연을 통해 실력을 검증 받은 팀이 참가해 수준 높은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광주광역시 주최,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주관 및 문화관광부, 국가청소년위원회,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아시아문화산업교류재단 등에서 후원하는 본 행사는 M.net를 통해 녹화 방송될 예정이며, 몽골TV5 등 해외 취재진도 취재를 신청하는 등 아시아권 방송사들이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또한 인도네시아 등 해외 청소년단의 참관과 해외 이주가족도 특별 초청 예정으로 있어 음악을 통한 청소년들의 글로벌 축제마당이 될 것으로 보인다.

광주광역시와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앞으로 '광주청소년음악페스티벌'을 국제적으로 확대, 발전시켜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위상에 걸맞는 대표적인 아시아 청소년 문화축제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자세한 행사내용은 '2006광주청소년음악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www.gymf.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개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002년에 창립해 광주 남구 광주 CGI센터에 위치하고 있으며, 광주지역의 역점 산업인 문화콘텐츠‧ICT융합 산업의 진흥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의 산업과 경제를 진흥하여 이러한 기회를 풍요로운 미래로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itct.or.kr

연락처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략기획부 김정란 062-350-2409
드림커뮤니케이션즈 PR사업부 서진경 대리 02-514-3386 019-632-46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