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민선3기 시정성과 책자로 발간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민선3기 시정의 주요성과를 결산하여 「새로운 도약의 토대를 쌓다」라는 제목의 책자로 발간하여 대구시정의 역사를 말해주는 좋은 자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책에서 조해녕 대구시장은 “지역경제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 미래 성장동력을 창출하기 위한 처방을 준비하고 구체화 해 나가는 과정에서 많은 도전과 좌절이 있었지만 254만 시민의 역량을 한 곳으로 모아 이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지역의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한다는 일념으로 숨가쁘게 지난 4년을 달려왔다”고 회고하면서 “2대 발전전략인 과학기술 중심도시, 문화예술 중심도시 건설을 위해 대구테크노폴리스 조성 및 대구경북과학기술연구원 설립, 문화산업 클러스터 조성, 한방산업 클러스터 조성, 전통주력산업의 고부가가치화, 대도시형 서비스산업 등 5대 프로젝트를 마련하여 현실의 단기 처방보다는 미래의 경쟁력 있는 도시를 만드는 비전을 제시하였다는데 큰 보람과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 책은 사진으로 보는 민선3기 시정성과, 15개 테마별 성과, 공약사항 추진상황, 시정 주요일지, 수상으로 본 시정성과, 시장과 함께 한 시 간부, 시의원 현황 등을 수록하고 있어 대구시정의 역사를 말해주는 좋은 자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기획관실 기획담당 김형일 053-803-238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