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2004 CRM대상 정보통신/IT부문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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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F
2004-11-16 09:32
서울--(뉴스와이어)--KTF 마케팅부문장 표현명 부사장은 16일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주관으로 코엑스에서 열린 '2004 CRM 대상'에서 '정보통신/IT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KTF의 CRM마케팅 추진성과’에 대한 사례발표를 통해 KTF 특성에 맞는 CRM 시스템의 구축 및 운영 노하우, 효과 등을 소개하였다.

KTF는 고객관계의 자산화 및 고객생애가치 극대화를 목적으로 2001년 CRM 비전을 수립하고 고객정보관리시스템 “CReaM: Customer Relationship Enhancement & Agility Frame”을 도입함으로써 고객중심의 마케팅/영업/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통합적인 CRM실행체제를 구축하였으며 CRM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최적 CRM 실행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극적으로 CRM기반 마케팅을 수행하여 왔다.

KTF는 타겟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분산된 고객정보를 통합하여 전사적인 고객DB를 구축하였으며, 고객관련 업무자동화, 대고객 서비스 및 영업/유통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CRM 패키지를 도입하여 분석CRM과 운영CRM을 통합한 CRM시스템 기반을 구축하였다.

또한 ARPU, 해지율, 라이프스타일 등 고객특성을 고려하여 전체 고객을 총 25개의 고객군으로 세분화하여 단기집중관리 및 중기육성 중심의 고객운영체계를 구축하였고 개인별로 차별화 되고 최적화 된 요금, 부가서비스, 무선인터넷, 기기변경, 고객서비스 추천 체계를 구현하고 마케팅 활동에 적용하였다.

이를 통해 기존의 상품/서비스 중심의 업무한계를 극복하여 고객중심으로 처리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KTF는 효과적인 단기 CRM실행과제를 발굴하여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툴을 제공하고 중장기적으로 CRM 인프라 및 핵심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KTF 개요
KTF는 1997년 PCS사업을 시작한 이래 이동통신 업계에 수많은 기록을 세우며 대한민국 이동통신 대표기업으로 성장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불과 3년 만에 가입 고객 900만 돌파라는 사상 초유의 기록을 세웠고 2002년 6월에는 세계적인 경제 주간지인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세계 100대 IT기업 중 이동통신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서비스 측면에서도 세계 최초로 아이콘 방식의 멀티미디어 다운로드 서비스인 멀티팩 출시, 세계 최초로 휴대폰을 통해 초고속 1xEV-DO서비스인 Fimm을 상용화했으며, 유무선 토털 인터넷 서비스인 매직엔은 네티즌 및 전문가 대상 조사에서 최고의 유무선토털 서비스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2007년 3월 세계최초 WCDMA 전국 서비스인 SHOW를 런칭, 3세대 이동통신의 리더로서 부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f.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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