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장애인 창업스쿨 수료생들, 빈곤국 어린이 후원행사 앞장

뉴스 제공
옥션
2006-06-29 09:10
서울--(뉴스와이어)--빈곤국 어린이들을 위해 장애인들도 나섰다.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 대표:박주만)은 이 회사가 운영하는 장애인 인터넷 창업스쿨 '나의왼발' 수료생들이 세계 빈곤국 어린이들을 위해 축구공 500개를 기증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는 국제구호개발기구 월드비전(회장 박종삼)이 내달 10일까지 진행하는 '2006 월드컵 기념 지구촌 어린이에게 행복의 축구공을' 행사를 후원하기 위한 것으로, 월드컵 기간에도 자연재해와 전쟁으로 인해 소외된 22개 아시아, 아프리카 지역 빈곤국 어린이들에게 2006 독일 월드컵을 상징하는 2006개의 축구공을 보낸다는 취지다.

이번에 옥션 장애인 창업스쿨 수료생들이 마련한 후원금은 총 500만원으로, 지난 4월 발간된 장애인들의 온라인 창업 도전 수기집, '행복을 파는 장사꾼' 판매수익금으로 조성됐다.

수기집을 공동 발간한 고희숙씨(40)는 "처음 수기집 출판이 논의될 때부터 판매 수익금으로 우리보다 어려운 사람을 돕자는 약속을 했는데, 빈곤국 어린이들에게 꿈을 심어주는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그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더 많은 우리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진정한 '행복을 파는 장사꾼'이 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지원 대상 국가는 북한, 방글라데시, 미얀마, 아제르바에젠, 짐바브웨 등 22개국으로 이중 특히 대지진으로 가족과 집, 학교를 잃고 천막에서 생활하는 파키스탄 어린이들에게는 축구공과 함께 학습 교구도 전달할 예정이어서 지진으로 인해 잃었던 미소를 되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후원참여는 월드비전 홈페이지(www.worldvision.or.kr)에서 가능하며 1만원당 1개의 축구공을 후원할 수 있다.

옥션의 박상순 상무는 "국경을 초월해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지켜주는 것은 어른들의 의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옥션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의 문화를 이끌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auction.co.kr

연락처

미디컴 윤정은 대리 02-365-84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