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UCC, 새로운 가족 사랑의 표현

서울--(뉴스와이어)--“신세대 가족들은 동영상으로 가족일기를 쓴다!”

동영상 UCC(User Created Contents) 포털사이트인 엠군(www.mgoon.com)은 각종 디지털 컨텐츠와 이와 관련된 장비들에 익숙한 세대가 이제 부모 세대가 되면서 육아앨범이나 가족앨범 등을 직접 영상으로 제작하여 인터넷에서 공유하는 것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동영상 육아일가의 대표적인 예는 부모들의 만남부터 시작해서 결혼, 임신, 출산, 백일, 돌 사진과 관련 동영상들을 모아 제작한 성장동영상. 정적인 컨텐츠가 다수임에도 불구하고 기발하고 재치 넘치는 동영상들보다 더욱 높은 조회수를 기록할 만큼 인기가 높다. 특히 동영상 컨텐츠를 통해 회원끼리 육아 관련 정보를 교환하거나 서로의 고민을 상담하는 등의 커뮤니티 활동이 이루어지기도 한다.

또한 최근에는 육아일기뿐만 아니라 청소년 자녀들을 해외로 유학 보낸 기러기 아빠들도 동영상 일기를 통해 이국 땅의 자녀들과 교류하면서 동영상 가족 일기의 인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엠군을 운영하고 있는 유엠씨이 우병현 대표이사는 “가족 일기 동영상이 최근 두 배 이상 급증했다”며 “일회성으로 보고 즐기는 컨텐츠가 아닌 가족들이 추억으로 공유하고 소장할 수 있는 컨텐츠이기 때문에 컨텐츠의 생명력도 훨씬 길다”라고 밝혔다.

엠군은 이 같이 육아 일기 및 가족 일기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올리는 회원들을 위해 자동 포맷변환 기능을 이용해 손쉽게 동영상을 올릴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편집도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동영상 초보자들이 가장 어려움을 겪는 AVI 동영상 파일을 마이크로소프트의 표준 스트리밍 파일 형식인 WMV 파일로 변환하는 것을 업로드만 하면 자동 변환될 수 있도록 했다.

엠군에서 동영상 육아일기를 쓰고 있는 이모씨는 “자녀가 자라는 모습을 동영상에 담아 온라인 상에서 일기처럼 공유해 떨어져 지내는 모든 가족들끼리 생생한 소식을 전할 수 있다”라며 “동영상 제작부터 편집, 업로드까지 쉽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고, 휴대폰 및 디지털카메라의 동영상 등도 쉽고 간편하게 업로드할 수 있어 거의 매일 이용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goon.com

연락처

유엠씨이 김덕조 팀장 02-3420-1600
민 커뮤니케이션스 정민아 팀장 / 박종범 02-566-8898/017-282-067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