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썬과 제휴 1주년 맞아 솔라리스 10 적극 지원 밝혀

서울--(뉴스와이어)--AMD는 썬마이크로시스템즈(이하 썬)가 새롭게 발표하는 유닉스 운영체제인 ‘솔라리스 10’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밝히고 양사간의 성공적인 제휴 1주년의 성과에 대해서 밝혔다.

AMD 64 기술에 최적화된 썬의 새로운 운영체제인 ‘솔라리스 10’은 64비트 모드로 동작되는 AMD 옵테론 프로세서를 최초로 지원, 고객들은 업계 최고의 유닉스 플랫폼을 사용하는 이점을 누림과 동시에 AMD64기술을 통해 32비트와 64비트의 환경을 자유롭게 호환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AMD와 썬은 지난 1년간의 협력을 통해 업계 최상의 성능을 제공해주는 AMD 옵테론 기반의 썬 파이어 서버와 썬 자바 워크스테이션 솔루션 제품 라인업을 완벽하게 갖추게 되었다.

특히,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의 4-웨이 썬 파이어 V40z 서버는 최근 애플리케이션 부분 주요 벤치마크 조사인 SPEC OMPM2001 에서 세계 최고의 성능을 입증한 바 있으며, 썬파이어 V20z 역시 오늘날 출시되는 2-웨이 방식의 x86기반 서버들 가운데 최상의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 중에 하나이다.

또한 최근 썬마이크로시스템즈에서 출시한 1P 썬자바 워크스테이션W1100z와 2P 썬 자바 워크스테이션 W2100z 도 AMD옵테론 프로세서 기반의 제품으로 엔드유저의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출시되었다. 이들 제품들의 벤치마크 기록 및 이와 관련된 추가 정보는 http://www.sun.com/smi/Press/sunflash/ 2004-09/sunflash.20040921.6.html에서 확인 가능하다.

썬의 네트워크 시스템 그룹의 부사장인 존 파울러(John Fowler)는 “다이렉트 커넥트 아키텍처 기반의 AMD 옵테론 프로세서는 기존의 프론트-사이드 버스 설계 방식에 비해 확실한 성능 향상을 제공하고 있다.” 라며 “썬은 AMD의 이러한 성능을 활용, x86 기반 서버 시장을 더욱 활성화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AMD와 협업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AMD의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통해 고속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AMD CPG 부분 부사장인 더크 마이어(Dirk Meyer)는 “지난 1년간 AMD와 썬이 긴밀하게 협력해오면서 기업용 컴퓨팅 시장에 변화를 가져온 것은 업계의 새로운 이정표가 되었다.” 라며 “2005년에 들어서서 AMD64 멀티 코어 기술이 도입되면, 고객들은 AMD옵테론 기반으로 한 썬의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 제품군들의 가용성 및 성능을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AMD와 썬은 모든 기업 환경에 적용될 수 있는 AMD옵테론 프로세서가 탑재된 다양한 사양의 시스템의 개발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AMD는 썬과의 협업을 통해 안정성과 보안성을 지닌 업계 최고 성능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회사철학인 고객중심의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유현경 과장 3468-2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