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안전협회, ‘경영혁신 협의회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소방안전협회는 6월 27일 소방회관에서『경영혁신 협의회의』를 열고, 소방, 행정, 경영, 법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외부인사를 경영혁신 협의위원 위촉, ‘경영혁신,투명경영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금년에 위촉된 외부인사는 소방방재청 박선호 대응기획팀장, 이현영 제도운영팀장, 김유환 이화여대 법학과교수, 이종영 중앙대학교 이종영 교수, 이창원 한성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박경필 국회정책자문위원, 김영철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원, 김창헌 규제개혁기획단 자문위원으로

소방안전교육, 다중이용업, 시공능력평가 등의 협회 현 당면과제와 경영혁신을 위한 조직발전 운영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토의에서 이현영 제도운영팀장은 ‘안전에 관한 문제는 향후 지속적인 수요와 발전이 예상됨에 따라 교육이 우선될 수 있도록 소방안전교육의 질적개선과 시스템의 구축이 되야 한다’ 고 말한 뒤, 회원에 대한 서비스 강화 필요성을 피력했다.

이와 함께 김유환 이화여자대학교 법학과 교수는 회원의 임의 가입화에 따른 회원과 탈퇴자의 안전관리시스템의 문제점을 분석, 내·외적 서비스 강화가 필요하며, 더불어 대외적인 전문평가를 위해서도 엄격한 서비스 시행과 외적 상황에 대한 홍보의 강화 또한 필요하다고 밝혔다.

위 내용과 관련, 김명현 협회장은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공감하고, 협회 교육서비스의 고양과 다중이용업특별법 지정교육 선정기관 요건인 전문안전교육을 위한 교육역량 및 회원 서비스를 강화, 강습·실무교육의 지속적 내실발전을 위해 교육서비스 시스템을 보충해 나가겠다’며 협회 혁신의지를 밝혔다.

협회는 효율적인 조직운영을 위해 경영전반에 걸친 전문가들의 개진의견을 수렴, 협회 경영전반의 혁신과 발전을 도모하고 앞으로도 정기적인 위원회 개최를 통해 강도 높은 자립혁신 노력을 계속해 나아갈 방침이다.

한국소방안전협회 개요
한국소방안전협회(소방방재청 산하기관)는 소방기술과 안전관리기술의 향상 및 홍보 그 밖의 교육훈련 등 행정기관이 위탁하는 업무의 수행과 소방업계의 건전한 발전 및 소방관계 종사자의 기술향상 위함을 목적으로 하는 기관으로 1980년 11월 전국 시·도지부 설립허가를 받아, 현재 1소 4부 전국14개 시도지부로 운영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fsa.or.kr

연락처

한국소방안전협회 홍보팀, 02-2679-874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