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 ‘나의 농촌 문화체험기’ 공모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06-07-03 10:51
서울--(뉴스와이어)--농림부는 우리 농업과 농촌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새롭게 인식시키기 위하여 여름방학과 휴가기간 동안 농촌에서 겪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보고 느낀 이야기를 주제로 “나의 농촌문화체험기”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로 나누어 부문별로 공모하고 있으며 농촌체험, 1사1촌운동, 농촌봉사활동 등 농촌에서 체험하면서 보고 느낀 다채로운 이야기를 소재로 하면 된다.

형식은 수기(자유산문)형태로 형식의 제한은 없으며 분량은 중등부 A4용지 2~3매, 고등부 3~4매, 대학·일반부 4~5매이다. 접수기간은 7월4일부터 9월18일까지이며 우편 및 이메일을 통해 한국농촌공사 도농복합추진단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nongch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수상작은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 등 3개 분야로 나눠 총 23편을 선정하여 분야별로 시상할 계획이다.

대상 수상자(1명)에게 농림부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이 주어지며 우수한 작품을 응모하는데 지도한 교사와 학교에 중·고등부 각각 우수지도교사상과 단체상이 시상될 예정이다.

수상작 선정은 문학작가 등 관계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위촉하여 심사하고 입상작은 개별통지와 함께 농림부, 한국농촌공사, 농어촌종합정보포털(www.nongchon.or.kr)을 통해 11월중 발표할 계획이다.

이번 “나의 농촌문화체험기”공모전 수상작은 한권의 책으로 엮어 농업·농촌 가치를 홍보하게 될 것이며 도시민들과 학생들이 그 동안 알지 못했던 농촌생활, 우리 먹거리의 소중함 등을 느끼게 되고 아름다운 농촌에 대한 공감대가 국민들간에 확산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참고로 2005년 나의 농촌문화체험기 공모전에 1,973편(중등부 1,326편, 고등부 485, 대학·일반부 162)이 응모되어 대상인 해오름상에 횡성 민족사관고등학교 백찬웅 학생의 “단디 챙겨야 된데이” 등 우수작 73편을 선정하였다.

『제3회 나의 농촌문화체험기』공모전
○ 응모대상 :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및 일반
○ 응모기간 : 2006. 7. 4 ~ 9. 18
○ 응모주제 : 우리 농촌문화의 직접체험을 통해 느낀 다양한 이야기
○ 응모방법 : 우편 및 이메일 접수
- 우 편 : (430-600)경기도 의왕시 포일동 487
한국농촌공사 도농복합추진단 수기공모 담당자앞
- 이메일 접수 : greentour@ekr.or.kr
- 문의처 : 한국농촌공사 도농복합추진단(031-420-3559)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부 농촌진흥과 과장 석희진 02-500-1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