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보안문화 캠페인... ‘보안클리닉’ 오픈

뉴스 제공
보안뉴스
2006-07-03 11:06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유일의 보안전문 뉴스사이트인 보안뉴스는 7월 3일부터 ‘보안클리닉’이라는 컨텐츠를 통해 각종 무료통합보안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여러 사이트에서 산발적으로 혹은 자사 위주의 보안솔루션들이 이용자들에게 제공된 경우는 종종 있어왔지만 이처럼 종합적인 형태로 한 사이트 내에서 완전 무료로 제공하는 경우는 처음이다.

특히 통합무료백신 서비스는 하우리 제품으로 <보안뉴스>를 방문하는 네티즌은 누구나 온라인 상에서 무료 검사와 치료가 가능해 이용자들의 이용이 계속해서 늘어날 전망이다.

<보안뉴스> 최정식 대표는 “그동안 일부업체에서 실시해왔던 형식처럼 ‘검사만 해주고 치료는 돈을 내야 한다’는 관행을 깨고 완전 무료치료서비스로 사이트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방침”이라며 “이런 작은 노력을 통해 PC이용자들의 PC가 깨끗해지고 우리나라 전체 IT환경도 더불어 깨끗해 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보안클리닉’에는 다양하고 유익한 보안서비스들이 무료로 제공된다. 우선 보안클리닉 접속과 동시에 윈도우즈 자동 보안업데이트가 실행되고 유해스팸차단과 청소년을 위한 유해사이트 차단 솔루션, 유해한 게임정보를 알 수 있는 ‘게임정보알림이’도 무료로 서비스되고 있다.

한편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에서 제공한 ‘인터넷 침해사고 경보단계’ ‘PC원격점검서비스’ ‘웹 취약점 점검 서비스’ ‘스팸캅’ ‘이메일주소추출방지 S/W’ 등이 있고 부가정보로 ‘피싱이란?’ ‘홈페이지 개발 보안 가이드’ ‘정보보호실천수칙’ ‘민간사이버안전메뉴얼’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해킹당한 사이트’ 정보도 볼 수 있고 자세한 바이러스 달력 정보도 제공하고 있어 이용자들이 한자리에서 편리하게 PC보안 솔루션들을 무료로 모두 이용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갖고 있다.

추가적으로 ‘긴급경보’란에 각종 긴급 바이러스 정보와 ‘실시간 사기패해정보’도 볼 수 있어 사이버 거래시 피해를 줄일 수 있고 다양한 ‘보안 프리웨어 자료실’에도 유용한 자료들로 가득하다.

보안뉴스 최정식 대표는 “국내 보안문화 저변 형성에 보탬이 되고자 ‘보안클리닉’을 오픈했다”며 “협조해준 업체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알찬 보안뉴스와 보안클리닉을 만들어나가는데 집중 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oannews.com

연락처

보안뉴스 홍보팀
02-719-69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