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대전한방병원 어린이 한방교실 개최

대전--(뉴스와이어)--대전대 대전한방병원(병원장 노석선)은 4일 대흥동성당 소화유치원 60여명의 원생들을 초청, 어린이 한방교실을 개최했다.

이날 어린이들은 먼저 진료실을 방문해 생소한 한방병원에서 진료가 이뤄지는 과정과 침시술하는 과정을 보고 배웠다. 또한 약제실에서 약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조제하는 과정, 탕전실에서 한약을 달이는 과정을 통해 한약을 완성되는 전과정을 알게 되었다.
또한 물리치료실과 입원실, 임상병리실을, CT촬영실, 종합검진실을 방문해 병원에서 이뤄지는 전과정에 대해 모두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노석선 병원장은 “한의학의 우수성이 알려지지 못하고 잘못된 정보로 한의학에 대해 불신하지 않도록 지역을 대표하는 한방병원으로써 책임감을 통감해, 어린이 한방교실 행사를 개최했다고 말하고, 어렸을때부터 전통문화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체험을 전수해 아이들이 우리 한의학에 대해 친숙해지고, 사명감을 갖고 계승 발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대전대 대전한방병원에서는 지난 5월 어린이날 맞이 행사로 개최된 어린이 한방교실이 큰 호응을 얻자, 정기행사로 마련하여 견학을 희망하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생들을 지속적으로 초청해 한의학을 널리 알리는데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jumc.or.kr

연락처

대전대 대전한방병원 홍보팀 최경미 018-401-8570,042-229-68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