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6000:1 뚫은 네티즌 가수 탄생
싸이월드(www.cyworld.com 대표 유현오)가 지난 4월10일부터 6월 2일까지 약 두 달에 걸쳐 진행한 ‘싸이월드 송 페스티발’의 수상자들이 디지털 음반 녹음을 마쳤다.
‘싸이월드 송 페스티발’은 금영 노래방 기기가 설치된 제휴 노래방에서 노래를 녹음한 후 회원들이 직접 싸이월드에 등록하는 열린 방식으로 진행되어 총 6000곡이 등록되는 열띤 경쟁을 벌였다. 심사는 그룹 러브홀릭의 리더 강현민, 가수 휘성과 앤썸 등의 프로듀싱에 참여한 곽영준 프로듀서, MBC 관현악단의 정동구 프로듀서 등 실력 있는 5명의 뮤지션이 참여해 공정하게 진행되었다.
심사를 통해 대상 1명과 발라드 부문, 댄스&랩 부문, 락 부문 우수상 각 1명씩 총 4명의 스타가 탄생했으며, 지난 3,4일, 용산의 한 스튜디오에서 디지털음반 녹음을 시작했다. 각 부문 수상자는 기성곡을, 영광의 대상 수상자는 금영에서 준비한 창작곡 ‘러브드홀릭’을 녹음하게 된다. 현재 댄스&랩 부문 수상자 오지환씨(25)와 락 부문 수상자 김수영씨(22)는 음반 녹음을 마친 상태.
대상의 영예를 얻은 이민규씨(21)는 대학에서 실용음악을 전공하고 있으며 이번 디지털 음반 녹음 작업에 들어갈 창작곡의 작사를 직접 맡아 하며 자신의 첫 곡에 대한 큰 애착을 보였다.
특히, 현재 군복무 중인 락 부문 우수상 및 최다 댓글상 수상자 김수영씨는 어렵게 휴가를 받아 녹음에 참여하고 다음 날 복귀하는 열정을 보이기도 했다. 그가 부른 버즈의 ‘사랑은…가슴이 시킨다’에는 무려 200여건의 댓글이 남겨져 폭발적인 가창력과 인기를 증명했다.
수상자들의 녹음현장 스케치는 싸이월드와 금영 홈페이지를 통해 엿볼 수 있으며 디지털 음반은 7월 중순부터 싸이월드 뮤직을 통해 회원들에게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 될 예정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 Communications 홍보담당 명성남 과장 360-5330 신희정 과장 360-5331
PR GATE 이선민 대리 792-2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