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서 ‘슈퍼맨’과 공동마케팅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06-07-05 10:37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금년도 최고 히트 예상 영화 '슈퍼맨 리턴스'(Superman Returns)를 통해 다양한 공동마케팅 활동을 벌치며 업계최고 수준의 브랜드 마케팅력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6월28일 전 세계에 동시 개봉한 영화 '슈퍼맨 리턴스'에 LCD TV, 휴대폰, 모니터, 프린터 등 디지털 제품 274종을 공급하는 '간접광고'(PPL: Product Placement)를 진행하였다.

영화 '슈퍼맨'에 공급된 274종의 디지털 제품 PPL은 '05년 '판타스틱4'에서 100여종 디지털 제품 PPL을 훨씬 뛰어 넘는 삼성전자 역대 PPL 사상 最多 기록이다.

특히, 헐리우드 초대형 블럭버스터 영화에 디지털미디어·휴대폰·IT기기 등 다양한 디지털 제품군의 종합적인 PPL을 진행할 수 있는 디지털컨버전스 기업의 면모를 보여 주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영화속의 신문사 '데일리 플래닛(Daily Planet)'의 사무실내에 등장하는 여러 대의 LCD TV, 모니터, 노트북 PC, 프린터, 팩스가 모두 삼성 제품이다.

또한 슈퍼맨이 야구장에 등장하는 장면에서 대형 전광판에 삼성로고가 등장하기도 하고, 여주인공이 사용하는 휴대폰과 악당들에 납치되어 몰래 구조 요청 메모를 보내는 팩스도 삼성제품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미국시장에서 영화 콘텐츠를 이용한 '보르도' LCD TV 프로모션과 주요 제품 정보를 이용하여 영화 관련 퍼즐 게임을 풀어가는 소비자 응모 행사, FunClub을 통해 휴대폰용 영화 콘텐츠 제공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모션 활동을 벌여 현지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밖에 삼성전자는 LA,밀워키,휴스턴을 순회하며 펼치는 타임 워너 케이블사의 영화시사회 행사에 '보르도' LCD TV 및 MP3 플레이어(모델명: Z5)를 지원하고 고객에게 상품을 제공하는 등 공동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 북미총괄 홍석우 상무는 "삼성전자는 미국시장에서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기반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며 "이번 슈퍼맨 영화 공동 마케팅으로 미국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한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03년 '매트릭스 리로디드', '05년 '판타스틱4' 등 미국인들이 좋아하는 헐리우드 블럭버스터 대작에 PPL과 함께 활발한 공동 마케팅을 펼치며 큰 효과를 거둔 바 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황진오 02-727-786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