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 농업·농촌 투융자평가협의회 현장워크숍 개최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06-07-05 10:32
서울--(뉴스와이어)--농림부는 농업·농촌종합대책과 119조원 투융자계획의 지난 3년간 실적을 평가하기 위해 7월6일, 7일 양일간 강원도 평창군에서 농업·농촌 투융자평가협의회 현장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농업·농촌종합대책 평가에 대한 정책연구를 수행중인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지난4월 이후 연구 추진한 중간결과를 발표하고, 협의회 위원들 간에 의견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농림부 관계자는 말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발표하는 주요 내용은 농업·농촌분야 대내외 여건변화 전망, 농림투융자사업 추진현황, 산업별 농업정책의 추진실적과 그에 대한 평가, 향후 농업·농촌정책 발전방향 등이다.

농림부는 이번 워크숍에서 제시되는 종합대책 및 투융자계획의 평가결과(안)에 대한 농업계·학계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연말까지 수립하는 농업·농촌종합대책 조정방안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농림부는 지난해말 농림부 차관을 단장으로 하는 특별T/F를 구성하여 DDA 농업협상, FTA 협상, 농촌 고령화 등 대내외 여건 변화에 따라, 지난 2004년에 수립된 농업·농촌종합대책을 올해 말까지 전면적으로 점검·조정하기로 하고, 농업인단체·관계부처·전문가 등과 함께 작업을 추진중이다.

농업·농촌종합대책과 119조원 투융자계획에 대한 객관적이고 신뢰도 높은 평가를 위해 농업인단체, 학계, 농림부 및 관계부처 공무원 등 농업부문 이해관계인이 고르게 참여하는 투융자평가협의회를 구성하여 운영중이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부 홍보관리관실 홍보기획팀 김양일 02-500-1511 농업.농촌종합대책 점검단 지원반 02-500-20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