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코닝, 아시아 담당 부사장으로 탐 쿡 (Tom Cook) 지명

서울--(뉴스와이어)--다우코닝 (한국법인 사장 조달호)은 아시아 담당 부사장으로 탐 쿡 (Tom Cook)을 새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사는 다우코닝의 타깃 시장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아시아의 고객사 지원을 통해 차기 성장을 도약하고자 하는 다우코닝의 전략에 의해 새롭게 마련된 자리이다. 탐 쿡 부사장은 지난 2년간 근무했던 일본 도쿄에서 계속 근무하게 된다.

쿡 부사장은 이번 인사를 통해 지금까지 담당해 온 전자 및 첨단 기술 산업부의 전체 총괄 업무 이외에도 다우코닝 아시아 의사결정 협의회를 이끌게 되며, 아시아 지역 내의 미디어, 대관정책 및 임직원 관리도 담당하게 된다.

다우코닝은 아시아의 세계적인 실리콘 산업화 구축을 위해 일본, 중국, 대만, 한국을 중심으로 좀더 집중적인 경영은 물론 제조, R&D 분야도 더욱 육성시킬 계획이다. 아시아 내 국가별 실리콘 공급라인 구축은 전자산업은 물론, 자동차, 에너지 및 인프라 개발/설립과 같은 핵심 산업을 발달시키기 위해 필수적이다.

2002년 이후 쿡 부사장은 자사의 전자산업 부문 매출을 60% 가까이 성장시키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다우코닝은 전자산업 부문의 성공을 계속 이어나가는 것은 물론 새로운 시장 창출을 위해 자사의 활동영역을 글로벌화하여, 전 세계 각국 시장의 요구에 맞는 솔루션 제공에 힘쓰고 있다.

1985년 컴퓨터 프로그램 개발자로 다우코닝에 입사한 쿡 부사장은 IT, 판매, 마케팅 및 고객 서비스 등에서 다양한 직무를 담당해왔다. 쿡 부사장은 현 직책을 2002년부터 맡아 왔으며 회사를 제품 주력 공급업체에서 솔루션 제공업체로 전환하고자 했던 기업 전략 개발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업무를 주도해왔다. 그는 또한 웹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인 자이아미터(Xiameter? ) 브랜드 런칭 전략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추가 서비스 및 기술 지원이 필요없는 고품질 제품에 필수적인 실리콘 제품을 고객사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한편, 쿡 부사장은 전자 및 태양 에너지 산업용 고순도 다결정 실리콘 생산 전문업체이자 다우코닝의 합작회사인 햄록 세미컨덕터 (Hemlock Semiconductor)의 이사진 멤버이기도 하다.



웹사이트: http://www.dowcorning.com

연락처

다우코닝 전자산업 마케팅팀 권한준 대리 02-551-7637
세미컴 강영미 02-3473-636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