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어린이 눈높이 맞춘 ‘어린이 홈페이지’ 오픈
어린이 홈페이지는 공단 홈페이지에서 상단 메뉴의 ‘어린이’를 클릭하면 바로 연결되며 「숙제를 도와드려요」와 「신나는 서울생활」이 특히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숙제를 도와드려요」는 공단이 운영중인 사업 전반을 문답형식으로 쉽게 풀어낸 코너로 ‘인공 포육이 뭐에요’ ‘서울 월드컵경기장은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등 피상적인 지식의 한계를 뛰어넘는 경험을 토대로 한 실질적인 궁금증 해소에 초점을 맞추었다.
「신나는 서울생활」코너는 청계천의 곳곳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찍은 영상을 만날 수 있는 곳. 더욱이 서울에서 먼 곳에 살아 청계천 방문이 쉽지 않은 어린이가 간접 체험을 하기에 좋다. 청계천을 시작으로 공단이 운영하는 어린이대공원, 서울 월드컵경기장 등의 영상도 속속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어린이가 참여하는 학습 및 체험 프로그램의 예약도 가능하다. 현재는 청계천 생태학습, 도보여행, 복개구간 탐방 프로그램과 어린이대공원 놀토 동물학교를 예약할 수 있다. 앞으로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모든 프로그램은 어린이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게 된다.
공단은 앞으로 어린이의 기대에 맞춘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하고 내용을 충실화시키는 한편, 우리가 살아가는 도시 환경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홈페이지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가 인터넷을 ‘유익하고 즐거운 곳’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isul.or.kr
연락처
서울시 시설관리공단 기획경영실장 이순형 02-2290-6121
이 보도자료는 서울특별시 시설관리공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13년 8월 7일 1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