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어린이 눈높이 맞춘 ‘어린이 홈페이지’ 오픈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설공단(이사장 김순직, www.sisul.or.kr)은 ‘어린이 홈페이지’ 서비스를 시작한다. 그 동안은 어린이들이 공단이 운영하는 시설의 이용법이나 정보를 알기 위해 홈페이지를 방문해도 컨텐츠, 어투, 설명 양식 등이 어른에 맞춰져 있어 이해가 어렵고 불편했었다. 이에 공단은 초등학교 저학년의 눈높이를 기준으로, 유치원과 초등학생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다.

어린이 홈페이지는 공단 홈페이지에서 상단 메뉴의 ‘어린이’를 클릭하면 바로 연결되며 「숙제를 도와드려요」와 「신나는 서울생활」이 특히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숙제를 도와드려요」는 공단이 운영중인 사업 전반을 문답형식으로 쉽게 풀어낸 코너로 ‘인공 포육이 뭐에요’ ‘서울 월드컵경기장은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등 피상적인 지식의 한계를 뛰어넘는 경험을 토대로 한 실질적인 궁금증 해소에 초점을 맞추었다.

「신나는 서울생활」코너는 청계천의 곳곳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찍은 영상을 만날 수 있는 곳. 더욱이 서울에서 먼 곳에 살아 청계천 방문이 쉽지 않은 어린이가 간접 체험을 하기에 좋다. 청계천을 시작으로 공단이 운영하는 어린이대공원, 서울 월드컵경기장 등의 영상도 속속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어린이가 참여하는 학습 및 체험 프로그램의 예약도 가능하다. 현재는 청계천 생태학습, 도보여행, 복개구간 탐방 프로그램과 어린이대공원 놀토 동물학교를 예약할 수 있다. 앞으로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모든 프로그램은 어린이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게 된다.

공단은 앞으로 어린이의 기대에 맞춘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하고 내용을 충실화시키는 한편, 우리가 살아가는 도시 환경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홈페이지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가 인터넷을 ‘유익하고 즐거운 곳’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isul.or.kr

연락처

서울시 시설관리공단 기획경영실장 이순형 02-2290-61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