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경의로변 완충녹지 숲에 쌓인 공원모습으로 탈바꿈

고양--(뉴스와이어)--고양시 일산서구청에서는 푸른환경이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요인으로 보고, 경의선 완충녹지를 공원기능으로 완벽하게 변모케하는 보강사업을 전면적으로 실행하여, 이곳을 이용하는 구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당초 이곳은 일산동구와 달리 시민 편익 시설이 부족하였으나, 이 사업을 계기로 시민들이 편안하게 걷고, 달리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산책로에 우레탄포장공사(1.3km)와 밤에도 이용할 수 있도록 공원 등주 28개설치, 산책로 주변을 숲속에 쌓인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큰나무 600여 본을 식재하였다.

또한 파고라 2동, 철봉 및 운동시설과 휴식공간을 설치하여, 시민건강관리에도 중점을 두었다.

가로수 아래에는 생태화단을 만들어 철쭉과 쥐똥나무 2,200본을 이식하여 녹지 띠를 형성함으로써 차도의 소음과 차량이동에 대하여 보행자가 시선을 빼앗기지 않고 편안히 걸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한편 일산서구청 관계자에 따르면 이곳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언제나 행복함을 느낄 수 있도록 관리에도 주력하여, 쾌적하고 푸른환경이 늘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시청 개요
경기도 북서쪽에 위치하는 고양시는 평화와 미래의 중심도시로 약 109만 명의 시민이 거주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oyang.go.kr

연락처

고양시청 공보담당 유한우 031-961-2720 일산서구청 환경위생과 031-930-6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