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와 일촌맺은 PiFan, 특별한 콘텐츠로 관객과 만난다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는 올해 2월, 대표적 1인 미디어 싸이월드와 미디어 스폰서 개념의 업무 제휴를 맺고 10회 PiFan, 9회 BICOF, 8회 PISAF의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로 협의하였다. 올해 10돌을 맞은 PiFan은 6월 28일 싸이월드 PiFan홈페이지를 오픈, 영화제가 끝나는 7월 22일까지 주관객층인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영화제 컨텐츠를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를 펼치고 있다. PiFan 영화 관람객들 및 싸이월드 이용자 간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의 장이 한층 더 넓어진 것이다. 이러한 대대적인 싸이월드와의 프로모션은 2월 초부터 사전 기획에 들어가 6월 27일까지 컨텐츠 구성이 이루어졌으며, 6월 28일 싸이월드 영화의 PiFan2006 특집페이지가 공식 오픈하였다.

PiFan! 싸이월드에서 100배 즐기기!

싸이월드의 메인코너를 장식하고 있는 PiFan2006 특별페이지는 싸이월드 미니홈피, 스테이지, 페이퍼, 공식클럽 및 자원활동가 클럽 등이 함께 운영된다. 실시간으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소식을 접할 수 있는 PiFan뉴스, 251편의 상영작 중 관객들의 추첨으로 인기작을 선정하는 싸이월드 추천작, PiFan에 출품된 42편의 단편영화 예고편을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 상영관, 출품작 응원 한마디, 부천영화제를 또 다르게 즐길 수 있는 특집! 맛집 게시판, 상영 스케쥴, 영화제 기간까지 계속되는 다양한 이벤트 등 총 7가지 영역에 걸쳐 서비스가 진행된다.

PiFan 뉴스에서는 싸이뉴스와 PiFan뉴스, 뉴스클리핑이 PiFan 공식 홈페이지와 연동되어 실시간 PiFan의 진행상황과 정보를 알린다. PiFan 팬들에게 영화 선택에 있어서 가장 길라잡이가 될 싸이월드 추천작 코너에서는, 상영작 총 251편에 대한 기본 정보(스틸, 시놉, 감독 정보 등)가 소개되며, ‘내가 뽑은 PiFan속 싸이월드 추천작’ 이벤트를 통해 <추천수 + 별점42자평 + 스크랩수>를 더해서 가장 추천을 많이 받은 1편을 선정한다. 그리고 PiFan을 미리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상영관에서는 올해 상영되는 한국 단편 46편 중, 경쟁부문에 상영되는 4작품을 제외한 42작품의 1분 예고편을 소개한다. 더불어 PiFan2006 10주년 기념사업 중 하나로 진행되는 세계영화제포스터전에 전시되는 20여 작품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된다.

무엇보다 스페셜한 것은 싸이월드의 간판 서비스인 ‘미니홈피’를 개설, 젊은 층과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마련한 것이다. 특별히 디자인된 PiFan2006 스킨과 장식고리가 별도로 제작되어 배포되며, 각종 이벤트와 영화관련 정보, 영화제 소식 등을 실시간으로 만날 수 있다. PiFan2006의 행사 중 팬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음악과 영화와의 만남을 주제로 한 씨네락 나이트와 프리츠랑 특별전의 프리츠랑 콘서트를 총 2차례에 걸쳐 소개한다.

PiFan2006 스테이지 1호에서는 PiFan의 간판 행사로 자리매김해온 씨네락 나이트가 어떠한 행사인지에 대한 소개와 함께, 올해 씨네락 나이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2호에서는 프리츠 랑의 무성영화 4편에 각각 밴드들의 라이브 음악이 가미되는 프리츠 랑 콘서트를 자세히 소개한다. 또한 PiFan2006의 집행위원인 Film2.0 김영진 편집위원의 공식 페이퍼도 총 6회~7회 발행된다. 먼저, 1차로는 개막작 <삼거리 극장>에 대한 페이퍼가 발행된 바 있다. 영화제 기간 중에는 영화제 소식을 생생하게 전하는 온라인 데일리지 성격으로 변화시켜 전달할 계획이다. 영화제의 숨은 주역인 자원활동가들을 위한 클럽이 자원활동팀의 자체 운영으로 영화제 자원활동가들의 커뮤니케이션의 장으로 활발히 이용되고 있으며, 공식 클럽 또한 미니홈피와 함께 영화제의 이모저모를 접할 수 있는 장으로 꾸려진다.

영화제가 끝나는 7월 22일 이후에는, 부천시의 또 다른 국제적 문화행사인 BICOF가 바통을 이어받아 싸이월드와 함께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된다. 이러한 싸이월드 미니홈피는 PISAF가 열리는 12월까지 부천의 문화행사와 함께 계속될 예정이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조직위원회 개요
2014.7.17-7.27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PiFan)는
인간의 꿈과 환상이 아름답고 기발하게 실현되는 영화축제입니다.
PiFan은 자유분방하고 풍부한 상상력, 개성이 넘치는 영화들을 통해
관객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pifan.com

연락처

홍보팀장 임혜경 032-345-6313(내선1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