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硏), 여름방학 ‘연구소 개방의 날’ 운영

뉴스 제공
한국원자력연구원
2006-07-06 11:06
대전--(뉴스와이어)--한국원자력연구소(소장: 朴昌奎)가 여름방학을 맞아 초·중·고 학생들에게 연구소 문을 활짝 연다. 학생들이 원자력 기술 개발 현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방학 기간 매주 화·목요일을 ‘연구소 개방의 날’로 정하고 시설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연구소 개방의 날은 7월 18일부터 8월 31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총 14회에 걸쳐 운영된다. 행사 기간 동안 유치원생 및 초·중·고 학생과 이들을 동반한 가족에게 연구소의 문을 연다.

연구소 방문을 희망하는 학생과 가족들은 사전 예약이 필요 없이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2시까지 원자력연구소 정문에 도착하면 직원의 안내를 받아 연구소 시설을 둘러볼 수 있다. 원자력 연구 개발의 역사와 성과를 담은 홍보 전시관 관람과 연구소 소개 영상 관람에 이어 원자로 내부에서 가동되는 각종 로봇과 원격시험시설 등을 견학할 수 있다. 관람 시간은 약 1시간 10분이다.

원자력연구소는 청소년들의 원자력에 대한 이해를 돕고 과학기술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해마다 연구소 개방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의 경우 1,000여 명이 참여해 원자력 연구시설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초등학생 가족이 많았지만 중고생들의 체험학습의 장으로도 인기가 높았다.

연구소 개방의 날에 참여하는 분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웹사이트: http://www.kaeri.re.kr

연락처

한국원자력연구소 대외협력팀장 최명종 042-868-8001
한국원자력연구소 홍보협력부 홍보팀 이종민 042-868-49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