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박물관, 어린이 체험전시 ‘놀이와 장난감’ 특별전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박물관은 2006년 어린이 체험전시로 “놀이와 장난감”전을 오는 7월 20일부터 10월 8일까지 다채롭게 개최한다.

어린이와 함께 성장하는 장난감의 다양한 기능을 신체활동의 창의적 측면에서 소개할 이번 전시회는 “내가 만드는 장난감” 등의 체험행사와 다양한 공연이 전시기간 중 진행될 예정이다.

장난감은 어린 시절의 추억과 함께 하는 어린이의 친구일 뿐만 아니라 문화적 가치를 지닌 존재이기도 하다. 어린이들의 꿈과 함께 해 온 세계 장난감과 장난감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소개하는 이번 전시는 장난감의 다채로운 역사와 예술적 가치를 박물관에서 느끼는 색다른 체험이 될 것이다.

전시내용으로는 오는 7월 21일부터 8월 20일까지 1일 4회로 “내가 만드는 장난감” 체험교육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놀이와 장난감, 인형극 및 뮤지컬, 유아 스위스볼 키크기 체조, 여름방학특선영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놀이와 장난감”전에 전시할 장난감들은 앤틱토이에서 캐릭터토이, 아트토이 까지 문화적·예술적으로 주목해야 할 전시물들이 소개되어 어린이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 미국의 루즈벨트 대통령과 관련된 일화에서 탄생한 ‘테디베어’는 인형의 대명사로 이번 전시회에서는 개성적이며 진귀한 유물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또한 일반인에게는 다소 생소한 ‘오토마타’는 예술적이면서도 과학적인 장난감 캐릭터이다. ‘움직임’에 대한 인간의 소망이 만들어낸 형태중 하나인 오토매타(Automata)는 오늘날 예술이자, 과학이며, 생산력을 상징하는 현대미술의 카테고리로 인정받아 작가들에 의해 계속 탄생되고 있다. 또 양철은 PVC가 개발되기 이전에 나무와 함께 장난감으로 가장 많이 만들어진 소재이다. 제작과정의 어려움 때문에 대표적인 노동집약 산업으로, 전후세대의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콜렉션의 대상이다.

이 행사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박물관(031-288-5386) 및 홈페이지(musenet.or.kr)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공보관실 언론담당 이강석 031-249-2714 경기도박물관 031-228-542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