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여성발전센터, 여대생 능력개발 교육실시

청주--(뉴스와이어)--충북도여성발전센터(소장 최정옥)에서는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여성리더십 및 커리어개발을 위한 “여대생 능력개발 교육”을 실시한다.

세계의 보기드문 높은 교육열로 많은 고급인력이 양성되고 있지만 이들은 자신의 눈높이에 맞고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구직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또한 입시위주의 교육, 지식전달의 교육에 길들여져 있는 이들은 사회에서의 업무수행은 전무한지라 사회입문 전 사전교육은 전문역할수행을 위해 필수이다.

이에 도여성발전센터에서는 도내 여대생을 대상으로 날로 치열해지는 경쟁의시대·변화의시대에 새로운 힘과 희망을 불어넣어줄 수 있는 마인드 코칭과 도전과 열정의 동기부여를 제공, 취업의 길라잡이 역할을 하고자 이번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개개인의 적성과 특성을 분석·자각케하여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갖도록 컨설트해주는 구직자 맞춤형 종합 취업지원프로그램으로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진로탐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높은 실업률에도 불구하고 도민을 대상으로한 취업사전교육 및 취업스킬교육이 전무하여 전문교육을 희망하던 도민들의 지식갈증을 해소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은 3S자기관리법, 이미지/서비스교육, 자발성향상교육 등의 주제로 세종교육개발원 조영희 교육원장의 알찬강의로 진행된다.

한편, 도여성발전센터 관계자는 “여성리더십 및 취업스킬교육을 통해서 현대사회가 필요로하는 인적자원을 육성하고 또한 차세대 여성리더를 양성하여 여성의 권익 신장 및 능력개발에 기여할 것이며 이외에도 도민의 의식향상과 사회참여확대를 위하여 성공창업 등 교양강좌를 계획 중” 이라며 “여성 임파워먼트로 건강한 사회,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하겠다”밝혔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청 공보관실 보도계 김소준 043-220-2064 여성발전센터 교육운영팀 043-220-56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