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 농업전문투자펀드(3호) 업무집행조합원 ‘넥서스투자’ 최종 확정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06-07-07 10:34
서울--(뉴스와이어)--농림부는 7월 7일「(주)넥서스투자」를 농업전문투자조합(3호 펀드)의 업무집행조합원으로 확정·발표하였다.

이는 올해 농업분야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100억원 규모의 농업투자펀드 결성을 위해, 지난 3월 업무집행조합원을 공개모집하여 평가위원회에서 평가·선정한 최종 결과이다.

* 펀드조성계획 : 정부(농안기금) 40억원, 농협 등 민자 60억원

※ 업무집행조합원(창투사) : 정부자금, 자기자본, 민자(일반조합원) 유치 등을 통해 조합을 결성하고, 동 조합원 책임 하에 농업벤처기업 등에 심사·투자하고 관리하는 무한책임 조합원

※ 농업투자펀드 운영상황
- 1호('01년 결성) : 무한투자(주), '05년 해산
- 2호('02년 결성) : 한국바이오투자(주), 운영 중

(주)넥서스투자는 농업 및 바이오 분야로 특화된 벤처캐피탈로서 농업·바이오분야 투자실적, 향후 투자·컨설팅을 통한 농기업 육성계획을 제시하여 새로운 농업투자펀드의 업무집행조합원으로 적격 평가를 받았다.

(주) 넥서스투자
* 대표이사 : 민봉식
* 자본금 : 269억원, 투자자산 : 645억원, 총투자액 463억원
* 투자기업수 : 102개, 부채비율 : 15%, ‘06년중 무차입 경영 달성 전망
* 운영 중인 조합 : 영상콘텐츠, 부품소재, 전남농수산기업, 경남바이오
* 총 93억원을 농업분야에 투자하는 등 농업분야 투자경험 다수

(주)넥서스투자는 7월 중 농림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농협 등 민간출자자를 모집하여 11월 이전까지 조합등록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투자를 실시할 예정이다.

농림부관계자는 “이번에 결성되는 3호 펀드는 종전의 펀드에 비해 농식품·유통·농업기자재 등 농업분야 투자에 집중하여 성장가능성이 높은 농기업의 자금 확보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한편 농림부는 이번 100억원 규모 펀드결성에 이어 ‘10년까지 1,000억원 규모까지 농업펀드를 추가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부 경영인력과 과장 김정희 02-500-16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