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혁신플라자, 혁신에너지 창출로 창조혁신 밑거름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시장 송하진)의 온라인 혁신공유방 ´혁신플라자´가 혁신에너지 창출의 원동력으로 능동적 창조혁신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

’05. 8월 공무원들의 혁신마인드 제고를 위해 개설된 혁신플라자(내부망)는 혁신체험방을 통한 135편의 혁신독후감 공유, 혁신아이디어방을 통한 1,079건의 자유로운 혁신제안으로 혁신과제방(237건), 혁신동아리방(496건) 등과 함께 혁신토론 및 부서간 정보공유 활성화를 일으키며 총 2,529건에 이르는 혁신·창출 지식 및 활동의 구심점으로 활약하고 있다.

특히, 혁신플라자 개설과 함께 도입된 ´혁신마일리지제´는 지금까지 총 7,465점(1인 평균 약4점)이 적립되는 등 적극적인 혁신참여의 기폭제가 되었고, 매분기별 혁신마일리지를 평가, 4회에 걸쳐 총 12개의 우수부서와 2인의 우수개인을 선정·시상함으로써 부서·직원 간 협력 및 경쟁력을 격려, 장려한다.

또한, ’06. 3월 혁신플라자를 통해 시행된 ´혁신e-포스터공모´는 총 58편의 접수로 성황, 최우수작을 내부망 메인화면으로 적용하는 등 혁신문화몰이에 앞장섰고, ’06. 2월부터 시행 중인 혁신 인센티브행사 ´혁신도서e-쿠폰제´(총22건), 영화포스터 패러디 등을 적용한 혁신소식지 ´이노베이션´(총20건)게재 등은 전국적으로도 사례가 없는 신선한 접근방법으로 혁신거부감 해소에 이바지하였다.

한편, 전주시는 ’06년 새로운 반년을 맞아 ´미래에 대한 끊임없는 상상과 창조´ 를 지향하며, 혁신독후감 책자 발간, 전문 지식창고 기능 강화, 행사의 적극적 발굴 등 으로 혁신플라자를 날로 새로이 하여 비판과 도전이 지속될 수 있는 창조혁신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다짐이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행정혁신팀 과장 김 신 063-281-26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