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장석준 사무총장, 미국적십자사 주최 도너포럼 참가차 출국

서울--(뉴스와이어)--장석준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은 7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적십자사 주최로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온즈에서 열리는 주요 선진적십자사 간의 협의체인 ‘도너 포럼(Donor Forum)’에 한국 대표로 참가한다.

이번 포럼에는 유럽과 아시아, 중동 등에서 50여개국의 선진적십자사가 참가하여 기금모금의 최신 경향을 비롯해 대외 파트너십, 기부자 관계 등에 대해 논의한다.

대한적십자사 개요
1905년 고종황제 칙령 제47호로 설립된 대한적십자사는 6.25 전쟁, 성수대교 및 삼풍백화점 붕괴, 세월호 참사, 코로나19 등 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께하며 인간의 고통이 있는 곳에 가장 먼저 달려가 생명을 구하는 인도주의 활동을 수행해왔다. ‘재해구호법’에 따른 구호지원기관이자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른 재난관리책임기관, 긴급구조지원기관인 대한적십자사는 국내외 재난현장에서 긴급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누며,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서 적십자병원을 통해 의료취약계층을 지원하고, 혈액사업 수행기관으로 안전한 혈액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비영리단체 최초 국제회계기준(IFRS)를 도입하며 국정감사, 감사원 감사, 외부회계법인 감사, 내부감사의 4중 감사시스템으로 투명경영을 실천하는 대한적십자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4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했다.

웹사이트: http://www.redcross.or.kr

연락처

대한적십자사 홍보팀 3705-370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