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프로세스 기반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 시장에 출사표 던져

뉴스 제공
LG CNS
2006-07-09 10:32
서울--(뉴스와이어)--LG CNS(대표이사 사장 신재철, www.lgcns.com)는 기업이 제품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젝트 관리솔루션을 개발해 국내 시장 선점을 위한 출사표를 던졌다.

업무 프로세스에 따라 각 단계별로 프로젝트를 관리해 줌으로써 기존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과 차별화시킨 LG CNS는 ‘BPM 기반 PMS’ 시장에서 2010년까지 매출 200억원을 달성시킨다는 목표를 세웠다.

기존의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은 주요 이벤트 업무를 중심으로 일정과 산출물 관리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관리 데이터 축적이 특정 담당자에게만 제한됐다.

그러나 LG CNS가 개발한 업무프로세스 기반의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은 상품 기획을 비롯한 제품 개발 업무 전반에 대한 표준 절차를 관련된 모든 직원과 공유하게 된다. 또 각 업무 담당자는 IT 시스템이 규정한 표준 프로세스 절차에 따라 자신에게 할당된 개발 업무를 능동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돕는다.

특히 LG CNS가 개발한 ‘BPM 기반 PMS’는 회사 내 다른 시스템들과도 연계되기 때문에 업무 수행 결과에 대한 데이터가 자동으로 여러 시스템에 등록 및 관리되어 업무 중복을 피할 수 있게 된다.

이 회사는 LG 계열사들의 신제품 개발 때 적용한 바 있는 프로젝트관리 시스템을 패키지화 했기 때문에 시스템 도입 효과는 검증이 이미 완료된 상태라고 밝혔다.

이 패키지 솔루션을 바탕으로 각 제조업체들의 제품 개발 프로젝트 특성에 맞게 컨설팅한 후 최적의 IT 시스템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맞춤형 IT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제품 개발 사이클이 점점 짧아지고 있는 무한 경쟁시대에서 기업은 신제품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들을 수없이 진행하고 있다. 얼마나 더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제품을 출시하느냐에 따라 기업 경쟁력이 결정된다. ‘BPM 기반 PMS’ 솔루션은 이런 제조업체의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IT 시스템이다.

LG CNS 엔지니어링솔루션부문장인 박재건 상무는 ‘국내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 시장에서 업무프로세스관리 기반의 솔루션을 갖고 있다는 업체들은 있으나 실제 검증이 이루어진 사례는 거의 없다’면서 ‘실제로 R&D 영역의 제품개발 프로젝트를 프로세스 중심으로 관리하여 IT 시스템 도입 효과를 고객에게 제공한 경험은 LG CNS가 유일할 것’이라며 시장 공략에 강한 자신감을 밝혔다.

LG CNS 개요
LG CNS는 고객의 모든 IT문제에 대해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 운영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IT서비스 회사이다. 2009년 2조5,268억원의 매출과 1,600억 원의 경상이익을 올렸으며, 전문컨설턴트 등 7천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cns.com

연락처

LG CNS 홍보팀 조영식 대리 02-6363-5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