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2004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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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역난방공사 코스피 071320
2004-11-17 13:23
성남--(뉴스와이어)--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동윤)는 지난 11월 17일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주관으로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개최된「2004년 제12회 고객만족경영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였고, 정동윤 사장은 개인부문 특별상인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였다.

수상기업 및 각 기업체 임직원 등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서 사회가치 혁신부문의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한난은 지난해에도 고객서비스 혁신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시상식에서 개인부문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한 정동윤 사장은 2002년 6월 취임 이후 「고객만족가치의 제고」를 최우선의 경영방침으로 설정하여 전 임직원들과 발로 뛰는 현장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온 경영자로 평가받고 있다.

한난의 관계자에 따르면, 정동윤 사장은 평소 임직원들에게 ‘현대 기업 경영에서 고객은 기업의 존재이유이며, 고객만족은 기업존립의 필수 조건’임을 강조하면서, 공기업으로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보다 나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기본 사명감으로 인식하고, 매사에 이를 실천해 달라고 당부하여 왔다.

이번에 한난이 고객만족경영대상과 최고경영자상의 수상한 것은 이러한 정동윤 사장의 확고한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하여 다양한 양질의 서비스를 실천해 온 결과라 할 수 있다.

그동안 한난은 고객에게 요금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제공하기 위하여 홈페이지에 열요금 사전안내 및 열요금 시뮬레이션을 운영함을 물론,

고객설비의 경제적인 운영기준을 제공하기 위하여 난방예보 시스템을 운영하며, 전 세대에 홍보인쇄물을 배부하여 고객에게 합리적인 에너지 사용을 안내하는 등 다양한 고객밀착 서비스를 적극 추진해 왔다.

특히, 한난은 지역주민을 위한 음악회, 무료인터넷교육, 노래교실, 수영강습회, 무료 영화상영 등 문화행사와 무의탁 독거노인 돕기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소비자단체, 정부기관, 에너지관련 전문가 등이 참여한 열린 공기업위원회를 통하여 고객의 의견 및 불편 사항을 적극 수렴하고 토의·개선하는 등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서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였다.

한난측은 앞으로도 발로 뛰고 마음으로 듣는 현장서비스의 강화를 통해 고객의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해소하고, 고객에게 더 많은 양질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국민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개요
1985년 11월 1일 집단에너지사업법 제 29조(1992년 5월 집단에너지사업법에 따라 공공법인으로 전환)의거 설립된 정부재투자기관(정부출자기관)이다. 주요업무는 주거 및 상업지역에 대한 집단에너지의 생산, 수송 및 판매이다. 2003년기준으로 납입자본금은 434억원(정부 46%, 한국전력 26%, 에너지관리공단 14%, 서울시 14%)이며, 자산규모는 1조1,254억원이다. 매출은 4,412억원, 당기순이익은 517억원이다.2004년 8월 16일 현재 직원은 832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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