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N, 국내 최초 메신저 탭으로 주식 거래 가능한 ‘증권 탭’ 오픈
마이크로소프트가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MSN(www.msn.co.kr)은 포털 업계 최초로 메신저 탭을 통해 주식 거래가 가능한 ‘증권 탭’을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증권 탭’은 MSN의 특화된 메신저 금융 서비스로 기존의 MSN 메신저 및 차세대 버전인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사용자들이 인터넷 주식 거래를 할 때 홈트레이딩 서비스(HTS)를 따로 설치하지 않고도 메신저 탭에서 손쉽게 매수, 매매, 계좌조회 등을 할 수 있게 트레이딩 시스템을 접목한 것. 기존에 있던 MSN 증권 탭에서는 시세 와 시장 동향 조회 등이 가능했지만, 실제로 거래 되지는 않았다.
현재 ‘동부증권’, ‘이트레이드증권’, ‘현대증권’ 등 3개 증권사의 계좌를 가지고 있는 네티즌은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계속해서 참여 증권사 수를 늘려 나갈 계획이다.
따라서 이제 MSN이 제공하는 메신저 사용자들은 증권사 사이트에 따로 접속하지 않고도 메신저 인터페이스 안에서 손쉽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왼쪽 메뉴에 위치한 ‘증권 탭’을 클릭하기만 하면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웹트레이딩 종합화면과 함께 증권 관련 뉴스와 주식 시세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MSN에서는 이번 ‘증권 탭’ 오픈으로 메신저가 단순히 대화 기능에서 벗어나 메신저를 주로 사용하는 20~30대 직장인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금융 관련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하는 확대된 온라인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증권 탭’ 오픈과 함께 MSN에서는 홈페이지 내에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신설하고, 이전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금융 포털’ (http://money.msn.co.kr)을 동시에 오픈 한다.
방문객들은 이 곳에서 기본적인 증권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주식 거래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금융 포털’에서는 부동산 시세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각종 보험, 신용카드들을 비교해 보고 가입할 수 있고, ‘펀드’, ‘신용’, ‘대출’ 등 금융 관련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MSN 사업부 총괄 이구환 상무는 “ ‘증권 탭’은 포털 최초로 시도 된 메신저 탭 서비스라는 점 외에도 메신저의 기능이 다방면으로 확대되고 있음을 확실히 보여주는 사례”라며 “향후에도 MSN은 메신저가 고객들의 온라인 생활에 편리함을 가져다 줄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microsoft.com/korea
연락처
홍보대행사 OPQR 이진아 대리 539-8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