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컴, 한국건자재시험연구원의 경영중심ERP 등 MIS구축사업 수주
이번 사업은 건자재시험연구원의 정보화 1단계 사업으로 구축이 완료되면 입찰방식을 통해서 2단계 시험관리솔루션과 3단계 ERP 구축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2단계 사업부터는 키컴의 경영중심 ERP와 솔루션을 완벽하게 연동하여 구축할 수 있는 업체가 우선 선정대상이 된다.
한국건자재시험연구원의 경영정보시스템 구축사업 특징은 키컴의 주력솔루션 3가지를 통합 연동하여 진행한다는 것이다. 새롬씨앤씨, 서진정보통신 등 최근 업종별특화ERP업체들과 연합 전선을 펼치고 있는 경영중심ERP인 ‘에스에이-프로(SA-PRO)’, 그룹웨어 ‘인트라넷츠’, ‘명인전자팩스’ 가 이에 해당되며, 본원 및 전국의 직원들이 직접 지출과 업무 내역을 입력, 확인할 수 있는 직원업무관리시스템(ESS)과 집행된 예산의 지출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예산관리가 추가 구축 된다. 그리고 성과관리시스템 도입을 위한 기초 시스템까지 확립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9개 지역에 지원을 두고 있는 한국건자재시험연구원은 이번 정보화 시스템 구축사업을 통해서 서울에 위치한 본원과 전국 지원의 업무 교류를 활성화하고 편의성을 확대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업무의 간소화 및 효율적인 관리와 개선, 신속한 처리 등 많은 효과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키컴의 김주엽 이사는 한국건자재시험연구원이 키컴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 “경영중심의 ERP라는 회계, 인사, 급여 중심의 전문적인 ERP모듈을 개발하여 서비스하고 있기 때문에 업무특화 ERP를 단계별로 도입하는데 유리하고, 그룹웨어와 전자팩스 등 업무 정보화 솔루션의 자체개발력을 보유하고 있어 한번에 정보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그래도 무엇보다 솔루션의 우수한 품질이 계약서에 도장을 찍게 한 가장 큰 이유였을 것” 이라고 말했다.
최근 많은 기관과 기업들이 정보화 솔루션의 유행을 쫓기 보다 실질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솔루션을 선호하고 있으며 한국건자재시험연구원 같이 필요한 솔루션을 단계적, 안정적으로 도입하고 지속적으로 서비스 받기를 원하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웹사이트: http://www.kicom.co.kr
연락처
키컴 홍보팀 최미숙대리, 02-890-3040, 010-9800-4834, 이메일 보내기
-
2009년 4월 15일 08: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