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초·중·고 학생들의 다양한 발명품이 한자리에 모이는 제19회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가 오는 7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 동안 서울 코엑스 태평양관에서 개최된다.

특허청과 조선일보사가 공동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발명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을 향상시켜 미래 기술개발 인재를 발굴·양성하는 행사로 매년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왔다.

학생발명전에는 총 4,492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이 가운데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WIPO사무총장상 등 194점이 수상의 영예를 안을 전망이다.

올해 첫 인터넷 접수에도 불구하고 대입 발명특기자 특례 입학 기회 등 다양한 특전에 힘입어 출품작 수는 2005년의 4,324건 보다 약 4% 정도 증가했다.

특히 올해는 해외 청소년 발명품을 전시하는 국제청소년발명전시회가 동시 개최돼 세계 청소년발명가들의 발명품을 한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게 된다.

행사기간에는 대통령상 등을 수상한 국내학생발명품 이외에도 국제청소년발명품 및 교원발명품 수상작 등 총 580여 점이 전시되며, 학생들에게 발명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가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학생발명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개그맨 박준형이 ‘발명 골든벨을 울려라(23일 오전 10시)’ 이벤트진행을 맡아 학생들의 과학이나 발명분야 골든벨을 울리는 최후의 승자를 가리게 된다.

이밖에 관람객들이 발명을 경험해볼 수 있는 발명체험 실습관이 운영되고, 행사기간 내내 핸드폰 페인팅, 퍼즐 맞추기, OX 즉석퀴즈, 과학마술쇼 등 다양한 이벤트가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ipa.org

연락처

한국발명진흥회 발명진흥팀 계장 심주연 02-3459-2797
윈컴피알 AE 이자영 02-508-723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