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코스, 와이어드 뉴스 매각, 핵심 사업 집중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은 자회사인 美라이코스가 뉴스 사이트 ‘와이어드 뉴스(Wired News, www.wired.com)’를 美컨디나스(Conde Nast)社에 미화 2,500만 달러에 매각했다고 밝혔다. ‘와이어드 뉴스’는 라이코스의 네트워크 웹사이트 중 하나로 테크놀로지, 과학 등에 대한 뉴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해 왔다.

양사는 현지시간으로 11일(한국시간 12일) 매각 조건을 포함한 양수도 계약서에 조인함으로써 매각 작업을 마무리했다. 매각 대상은 웹사이트, 뉴스 컨텐츠, 도메인명 등 와이어드 뉴스의 자산일체이며, 와이어드 뉴스의 운영 인력 15~20명도 컨디나스에 승계된다. 컨디나스는 오프라인 ‘와이어드 매거진(Wired Magazine)’을 발간하는 출판회사이다. 이번 매각을 통해 라이코스는 동영상, 이용자 생산 컨텐츠(User Created Contents, UCC) 커뮤니티 등 핵심사업에 주력하게 된다.

다음 글로벌 부문 대표이자 라이코스 대표인 알프레드 톨레(Alfred Tolle)는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인터넷 브랜드의 하나인 라이코스 브랜드를 지속 강화해 나가는 것이 목표” 라며, “이번 매각을 통해 이러한 라이코스 브랜드를 소비자나 생산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강력한 동영상,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성장시키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코스는 지난 6월 온디맨드(on-demand)TV, 영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코스 TV’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 동영상 서비스의 포문을 열었다. 라이코스는 향후 사용자들이 간편하게 컨텐츠를 만들고 즐길 수 있는 UCC 서비스도 강화할 방침이다. 지난 6일에는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동영상 서비스와 블로그, 사진 포스팅 등을 강조한 새로운 유아이(User Interface UI)를 선보였다.

라이코스(Lycos, Inc.)는 1995년, 검색 서비스를 기반으로 설립, 미국 내에서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했으며, 온라인 검색 서비스와 다양한 유료 서비스 부분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라이코스는 검색, 커뮤니티, 테크놀로지,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웹퍼블리싱 관련 브랜드 자산으로서 트라이포드(Tripod)와 엔젤파이어 (Angelfire) 등이 있으며, 검색 브랜드로서 핫봇(HotBot) 등을 포함해 약 9개에 이르는 브랜드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메일, 게임(Games), 플래닛(Planet), 라이코스 폰(Lycos Phone)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라이코스는 ㈜다음커뮤니케이션에 지난 2004년 10월 인수되었으며, 본사는 미국 메사추세스 월섬에 위치하고 있다.

와이어드 뉴스(www.wired.com)는 미국 라이코스의 서비스로, 테크놀러지, 과학 및 인터넷 분야의 비즈니스와 정책, 문화 등 IT산업 전반에 대한 프리미엄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매체의 리더이다. 2005년도에 National Magazine Award 부문을 수상한 오프라인 잡지인 ‘와이어드 매거진(WIRED Magazine)’을 통해 오프라인으로도 뉴스를 제공한다. 지금까지 23차례에 걸쳐 온라인 매체 우수사이트 후보로 지명되었으며, 미디어가 선정한 2004 IRE Award, 전문가가 선정한 2003 People's Choice Webby award 를 비롯한 수많은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PC Magazine 이 선정한 2004년의 필수적인 웹사이트 (Top Websites You Didn't Know You Couldn't Live Without)로 선정되기도 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Communication Planner 이승진 6718-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