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파스 문화재 및 동식물 검색 서비스 오픈
검색포털 엠파스(대표 박석봉)는 각종 문화재는 물론 식물, 곤충, 균류 등의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문화재 및 동식물 검색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동식물 검색 서비스는 산림청(청장 서승진)이 보유한 1만7000여 건의 국가 생물종 지식DB를 찾아주는 서비스. 가령 검색창에 '장수하늘소'를 입력하면 이미지와 함께 학명, 분류, 출현시기와 주서식지 등 상세 정보가 검색된다. 또 '진달래'를 찾으면 기본 정보 외에 성장 환경, 재배특성 및 이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동식물 도감은 물론 균류와 곤충의 표본 정보까지 갖추고 있어 어린아이는 물론 전문가들에게도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라는 것이 회사측 설명.
문화재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면 문화재청(청장 유홍준)의 국가 지정 문화재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국보와 보물의 세부정보를 비롯, 천연기념물 무형문화재 등 다양한 문화재 정보가 한 번에 제공된다. '국보 1호'를 검색하면 숭례문의 위치와 사진 및 상세 설명은 물론 창덕궁 경복궁 진흥왕순수비 등 인근에 위치한 다른 문화재와 조선왕조실록, 개국원종공신록권과 같은 같은 연대에 제작된 모든 문화재를 찾아준다. 엠파스 검색컨텐츠팀 강민경 팀장은 "네티즌들이 보다 다양한 분야의 신뢰도 높은 공공기관 DB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empas.com
연락처
엠파스 마케팅실 홍보팀 대리 추나현 02-598-2374 (601) 017-229-71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