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대형 온라인 게임에 연이어 CDN 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
씨디네트웍스
2004-11-18 09:45
서울--(뉴스와이어)--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ontent Delivery Networks, CDN) 업체인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www.cdnetworks.co.kr)는 블리자드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삼우정보통신공업이 배급하는 ‘라스트 카오스’에 자사의 네피션트(Nefficient)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씨디네트웍스는 CCR의 RF온라인을 포함, 속속 윤곽을 드러내고 있는 하반기 온라인 게임 기대작들에 잇따라 CDN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12일부터 오픈 베타 서비스에 들어간 월드 오브 워 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WOW)는 스타크래프트를 만든 블리자드가 개발했다는 사실만으로 초기 단계부터 이미 관심을 모은 작품. 실제 지난 주말 대당 1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서버 36대를 풀가동할 정도로 게이머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와함께 씨디네트웍스는 오픈베타 서비스 시기를 저울 중인 라스트 카오스(Last Chaos)에도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스트 카오스는 최근 끝낸 5차 클로즈베타 테스트에서 하루 최대 방문자수가 200만명까지 치솟으며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

씨디네트웍스는 이처럼 각 게임 이용자들이 많이 몰리더라도 게임 파일 다운로드가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하기 위해 주요 ISP에 자체적으로 구축, 운영 중인 `온라인 게임 다운로드 전용센터'를 통해 CDN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사무열 대표는 “최근 대작 온라인 게임을 선보이고 있는 게임사들은 대부분 CDN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며 “향후에는 다운로드 서비스뿐만 아니라 초기 Open시 대규모 접속으로 인한 웹서버의 부하도 상당한 만큼 이를 해결하기 위한 캐싱(Caching) 서비스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참고자료]

CDN 서비스란?

CDN 서비스란 전국 주요 ISP에 자체 Server Farm을 설치하여 이를 통해 컨텐츠를 분산 전송하는 방식이다. CDN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대용량의 컨텐츠도 빠르고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어 온라인 영화관이나 게임, 교육 분야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서비스 이용자는 끊김 없이 빠르고 안정적인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며 컨텐츠 제공업체는 서비스 품질 향상은 물론 네트워크 비용과 투자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등 여러 가지 장점이 있다.


씨디네트웍스 개요
씨디네트웍스는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엣지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빠른 속도, 짧은 지연 시간, 강력한 보안으로 신뢰할 수 있는 통합형 클라우드 및 엣지 컴퓨팅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70곳 이상에 분산된 2,800여개의 글로벌 네트워크 거점에 구축된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웹 퍼포먼스 △미디어 전송 △기업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보안 △코로케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cdnetworks.com/ko/

연락처

서성균 과장 3441-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