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멀티 OS 서버’ System i 기반의 SMB용 오라클 ERP 통합 솔루션 제공

뉴스 제공
한국IBM
2006-07-13 09:33
서울--(뉴스와이어)--한국IBM(대표 이휘성)은 오늘 오라클의 JD Edwards EnterpriseOne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하려는 SMB 고객들을 겨냥한 멀티 OS 서버 "System i 기반 솔루션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특히 오라클 JD Edwards EnterpriseOne용 IBM System i 520 기반 솔루션은 윈도우 기반 시스템 수준으로 (예를 들어 델의 PowerEdge) 파격적으로 가격대를 낮췄다.

이 솔루션은 사업장 규모가 100인 미만의 고객을 겨냥한 것으로, IBM의 올인원(all-in-one) 멀티 OS 서버인 System i 서버를 기반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통합한 것이다. 자산 라이프사이클 관리, 고객 관계 관리, 재무 관리, 인적 자원 관리, 프로젝트 및 공급망 관리 등의 기능을 갖춘 강력한 애플리케이션 스위트와 함께 100명 규모의 사용자에 적합한 추가적인 디스크 스토리지까지 제공하고 있다.

System i 플랫폼은 지난 수십년간 탁월한 명성을 이룩하게 해 준, 간편한 시스템 관리, 데이터베이스, 스토리지, 보안 등의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장점뿐만 아니라 개방형 표준을 이상적으로 결합하고 있다. 이는 중견 및 중소기업이 여러대의 서버를 사용하지 않고도 한 개의 시스템에서 회계, 공급망 관리, 이메일, 재해 복구 등의 프로그램을 자동 백업 및 데이터 관리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POWER 5+ processors가 탑재된 IBM System i 포트폴리오 기반의 JD Edwards EnterpriseOne 솔루션은 최근 성능 조사 결과 최고 1,200명까지의 사용자 기업에서 가격대 성능비에서 우수함을 입증한 바 있다. 이는 JD Edwards와 IBM System i 솔루션을 이용하면 다양한 규모의 SMB 고객들이 회사 규모가 커져도 계속해서 강력한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하고 있다. 이 새로운 솔루션 에디션은 또한 SMB 고객들에게 RFID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규격을 준수하는 보다 간편하고 저렴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 혁신과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이다.

한국IBM 신은상 System i 사업본부장은 이와 관련, "SMB 고객들은 보통 IT 전문 인력이나 IT 자원이 열악한 환경에 놓여 있다. 이 중 일부 기업들은 JD Edwards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하면서 가격적인 이유 때문에 윈도우 기반의 시스템을 선택하곤 했다. 그러나 솔루션을 실제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여러 대의 서버를 관리하면서 운영 시스템과 스토리지를 추가로 증설해야 하는 등 시스템 통합 작업이 추가적으로 요구되었다. 이번 발표로 인해 SMB 고객들은 비슷한 비용으로 최소한의 기술적 전문성만 있으면 충분히 구현이 가능한, 보다 간편해진 ERP 솔루션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ibm.com/kr

연락처

한국IBM 홍보실 이진수 02-3781-54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