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코리아, ‘지능형 모형차 설계 경진대회’ 후원

뉴스 제공
매스웍스코리아
2006-07-13 09:36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테크니컬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매스웍스코리아(대표: 함창만, www.mathworks.co.kr)는 오는 14일 한양대 자동차전자제어연구소 주최로 개최되는 ‘2006 지능형 모형차 설계 경진대회’를 공식 후원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 대회는 전국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자동차 산업의 핵심기술인 임베디드 제어시스템을 설계, 모형 자동차에 이를 구현함으로써 주행 성과를 겨루는 경진대회로, 전국 41개 대학의 330여명 대학(원)생들이 대거 참가한다.

매스웍스코리아는 이번 대회의 공식 후원사로서 신청자들에 한해 모형차 설계기간 동안매트랩, 시뮬링크, 리얼타임 워크샵, 리얼타임 워크샵 임베디드 코더 등 임베디드 제어시스템의 설계 및 개발에 사용되는 솔루션을 무상 지원했다.

매스웍스 코리아의 함창만 지사장은 “지능형 모형차 설계 경진대회는 국내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최근 자동차 산업의 핵심 기술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임베디드 제어시스템에 대한 중요성을 자각시키는 한편 실질적인 경쟁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는 자리라는 점에서 특히 의미를 갖는다”며 “이미 자동차 산업에서는 매트랩, 시뮬링크를 이용한 모델기반설계의 활용이 보편화되고 있다. 학생들은 경진대회 참가 과정에서 매스웍스 솔루션등 해외의 선진화된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세계적 수준의 전문 인력으로 발전하는데 더 없는 값진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를 주최하는 한양대 자동차전자제어연구소는 지난해 차세대 자동차 전자제어 기술 개발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매스웍스 솔루션 도입을 확대, 자동차에 사용되는 내장형 제어시스템을 개발, 구현하는데 필요한 첨단 R&D 환경을 완비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thworks.co.kr

연락처

매스웍스코리아 이경진 과장(02-6006-5143)
홍보대행 KPR 홍성실 차장/최지연(02-3406-2247/2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