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2006년 상반기 최고의 인기 휴대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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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07-13 10:19
서울--(뉴스와이어)--2006년 상반기 최고의 인기 휴대폰은?

조사기간 : 2006년 1월 1일 ~ 6월 30일
조사기준 : 다나와 방문자들의 제품당 클릭수

올해 3월 27일, 휴대폰 업계는 그동안 법으로 금지된 휴대전화 보조금을 18개월 이상 사용자에 한해 지급하기 시작하였다. 이에 따라 실제 시장에서의 휴대전화 판매량은 보조금 지급 이전보다 큰 폭의 매출 향상 효과가 있었다. 보조금 지급 시기를 기준으로 휴대폰 시장의 인기 모델은 기본 전화기 기능에 충실한 모델에서 고사양 모델로 전환되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럼 지금부터 각 이통사별로 어떠한 모델이 인기가 있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

<SK텔레콤>

- 제조사별 인기도

SK텔레콤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한 제조사는 애니콜 브랜드를 유통 중인 삼성전자다. 인기도는 무려 46%. 2006년 상반기 동안 삼성전자는 빅 히트 모델을 중심으로 고객들의 관심을 끌어올리기 보다는 다양한 영역에 개별적 모델을 특화 시킴으로써 소비자 층의 꾸준한 사랑을 받았다. DMB 모델에서부터 슬림형 모델에 이르기 까지 전반적으로 좋은 반응을 유지했다.

인기도 2위는 팬택 계열이 24% 로 차지했다. SKY를 흡수한 팬택 계열은 최초의 PMP폰인 IM-U100을 비롯해 IM-U110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층의 사랑을 받았다.

3, 4, 5위에는 모토로라, LG전자, 브이케이가 각각 12%, 10%, 8%를 보이며 올랐다.

- 제품별 인기도

지난 상반기동안 SK텔레콤에서 가장 인기있는 모델은 팬택 계열의 SKY IM-U100이 올랐다. 이 제품은 PMP 기능을 채택한 최초의 휴대폰으로,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보조금 지급 이후 상당히 많이 팔리기도 했다. 팬택 입장에서는 올해의 효자폰으로 올리기에 충분하다. IM-U100은 PMP 기능 이외에도 200만 화소 카메라를 통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JUNE 기능도 지원한다.

SK텔레콤 인기도 2위에는 브이케이의 VK-X100이 올랐다. 이 제품은 올해 1월 출시된 후 보조금 지급 이전까지 최고의 인기를 구가한 전화기 기능에 충실한 모델로, 내장 카메라 및 각종 부가서비스 기능을 제외한 제품이다. 최근 해당 모델의 제조사인 국내 마지막 남은 중견 휴대폰 제조사 브이케이가 자금난으로 인해 부도가 나며 VK-X100의 올해 선전이 아쉽다.

SK텔레콤 인기도 3위는 LG전자의 초콜릿폰, LG-SV590이 차지했다. 이 제품은 외형 디자인과 MP3 기능에 콘셉을 맞춘 슬림폰으로, LG전자가 최근 국내 및 유럽 시장에서 주력으로 삼고 있는 제품이다. 최근 초콜릿폰II로 선보인 LG-SV600 또한 소비자 층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그밖에 모토로라의 RAZR와 삼성전자의 슬림폰 SCH-V840 등도 올 상반기 소비자 층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 KTF >

- 제조사별 인기도

SK텔레콤에서처럼 삼성전자는 KTF 최고의 인기 제조사 자리를 굳건히 했다. 전체 인기도는 무려 56%. 지상파 DMB폰과 슬림폰 분야에서 트렌드를 이끈 삼성전자는 하반기에도 좋은 반응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 된다.

KTF 인기도 2위에는 LG전자가 20%의 인기도를 보이며 3, 4위인 케이티에프티(14%)와 팬택계열(10%)을 멀찌감치 따돌리며 올랐다.

- 제품별 인기도

올 상반기 KTF에서 가장 인기있는 모델은 삼성전자의 지상파 DMB폰 SPH-B2300(일명 스윙폰)이다. 이 제품은 국내에 선보인 최초의 지상파 DMB 폰으로, 상단부 액정이 90도, 180도 회전되는 스핀/스윙형 구성을 채택하고 있다. 200만 화소 내장 카메라 및 다양한 부가 기능 및 인기 연예인 M양을 활용한 TV 광고 등이 주효해 실제 판매에 있어서도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KTF에서 두 번째로 인기있는 모델은 삼성전자의 초슬림폰 SPH-V8400이다. 이 제품은 SK텔레콤향 SCH-V840으로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과 동일한 제품으로, 13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한 사진 촬영 및 이동식 디스크 기능, 전자 사전 기능 등이 강점이다.

KTF 인기도 3위에는 LG전자의 초콜릿폰이 올랐다. 이 모델 또한 이동통신 3사 모두에서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는 제품으로, 130만 화소 카메라와 512MB의 고용량 메모리가 특징이다.

그밖에 삼성전자의 SPH-S3900과 팬택계열의 지상파 DMB폰 PT-K1800 도 좋은 반응을 이어갔다.

< LG텔레콤 >

- 제조사별 인기도

LG텔레콤에서는 LG전자가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로 조사되었다. 상반기 동안의 인기도는 47%. LG전자는 초콜릿 폰 및 지상파 DMB폰, 기분ZONE 폰 등으로 꾸준한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으며, SK텔레콤이나 KTF에서의 부진을 LG텔레콤에서 만회하고 있다.

인기도 2위에는 삼성전자가 30%의 인기도로 올랐다. LG전자의 독주를 견재하기 위한 삼성전자의 노력도 상당한데, 지상파 DMB용 스윙폰과 기분ZONE 폰 등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이어가고 있다.

그밖에 팬택 계열이 23%의 인기도를 보이며 3위에 올랐다.

- 제품별 인기도

2006년 상반기 동안 LG텔레콤에서 가장 인기있는 모델은 LG전자의 초콜릿폰이다. 이 제품은 이미 이동통신 3사에서 모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로, 130만 화소 카메라와 512MB의 내장 메모리가 장점이다. 최근 초콜릿폰 2로 출시된 고급형 모델도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다.

LG텔레콤 인기도 2위에는 삼성전자의 지상파 DMB폰 SPH-B2350이 올랐다. 이 모델은 KTF에서 이미 최고의 인기 모델로 선정된 제품으로 다양한 부가 기능이 매력적이다.

인기도 3위에는 LG전자의 슬림형(19.6mm 두께) 지상파 DMB폰 LG-LB1500이 올랐다. 130만 화소 카메라와 장착하고 있으며 뱅크온 서비스 등도 사용할 수 있는 이 제품은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그밖에 LG전자의 LP4500과 LD1200 또한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다나와 개요
다나와는 대한민국의 상품 가격 및 정보 제공 업체이다. 2000년 디지털 카메라 가격비교 사이트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법인 전환, 2011년 기업공개 했다. 다나와는 많은 온라인/오프라인 쇼핑몰들과의 제휴를 통해 2억5천만 건이 넘는 국내 최대 수준의 상품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자회사로는 (주)다나와컴퓨터, (주)늑대와여우컴퓨터, (주)디피지존이 있으며 마이클럽 등 경졍력 있는 서비스를 인수해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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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나와 정보팀 이진 주임 02-2166-2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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