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유클릭과 소비자 안전구매 이벤트 실시
이 행사는 최근 일어난 쇼핑몰 피해 사례에서 다년간 전자보증 제도에 대하여 안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소비자들이 최종적으로 결제 마지막 단계에서 보험계약 체결 내역서 여부를 확인하여야 한다는 점을 간과하여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점에서 다시 한번 보험증권 발행을 확인하여 불의의 피해가 없어야 한다는 취지로 진행하게 되었다.
행사 기간은 7.12일부터 한달간이며 이 기간중 전자보증으로 결제하고 보험증권을 발행 받은 소비자중 100명을 추첨하여 6만원 상당의 스테레오 입체 사운드 유빅슨 블루투스 헤드셋을 증정하고 전자보증 구매담을 다나와 쇼핑 이야기란에 게재한 소비자중 2명을 선정하여 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을 증정한다.
한편 이번 행사를 공동 주관하는 유클릭에선 전자보증이 소비자는 보험증권만 가지고 있으면 37일이내 제품 하자나 결제 대금 피해에 대하여 보상 받을 수 있어 좋고, 딜러에게는 자금 결제를 빨리 받아 현금 유동성 면에서 좋은 데도 불구하고 2006.4월부터 매매보호 제도를 적용하여야 하는 쇼핑몰 업체나 소비자에게 아직 생소한 것 같다며, 이런 제도가 빨리 정착되어 전자상거래의 신뢰성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지길 희망하고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다나와 홈페이지의 이벤트 안내를 참조하면 된다.
다나와 개요
다나와는 대한민국의 상품 가격 및 정보 제공 업체이다. 2000년 디지털 카메라 가격비교 사이트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법인 전환, 2011년 기업공개 했다. 다나와는 많은 온라인/오프라인 쇼핑몰들과의 제휴를 통해 2억5천만 건이 넘는 국내 최대 수준의 상품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자회사로는 (주)다나와컴퓨터, (주)늑대와여우컴퓨터, (주)디피지존이 있으며 마이클럽 등 경졍력 있는 서비스를 인수해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nawa.com
연락처
다나와 마케팅 정세희 차장 02-2166-2450(내선 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