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뮤직DMB’, 출시 한달 만에 15,000대 판매 돌파
애니아는 10명으로 구성된 MP3플레이어 프로슈머 모임으로 MP3플레이어에 대한 고객 니즈, 시장현황, 만족도 등에 대한 조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LG전자는 매월 애니아 정기 모임을 마련, 상품기획/마케팅 담당과 조사자료 공유 및 분석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함으로써 제 품개발 및 마케팅에 반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개발된 ‘앤 뮤직DMB’가 출시 1개월 여 만에 1만 5천대 판매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뮤직 DMB는 DMB 수신, 휴대성, 미니멀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높다는 분석 결과를 반영해 개발됐다.
그 결과 가로52mm, 세로 92mm, 두께 14mm, 무게 88g의 휴대성을 강조하고 블랙/화이트 컬러, 미니멀 컨셉의 디자인으로 젊은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다양한 컨버전스 기능 중 지상파DMB 수신, MP3 재생 등 필수 기능만을 담아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이고 전면에 2.4인치 광시야각 LCD를 탑재해 어느 각도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어 DMB시청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는 13일 DDM(Digital Display & Media) 마케팅팀장 박시범 상무를 비롯한 마케팅/상품기획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애니 아 1기 활동을 정리하는 자리를 갖고 우수 애니아에게 노트북, 모니터 등 인센티브를 수여했다.
LG전자 박시범 상무는 “뮤직DMB가 좋은 반응을 얻는 데에는 애니아의 노력과 지원이 절대적이었다”고 강조하고 “향후 제품군 및 참 여 영역을 확대하는 등 고객과의 감성교류를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상반기 애니아 1기 활동이 큰 성과를 거둔 데 힘입어 8월부터 애니아 2기 10명을 공개 모집할 예정이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나주영 대리 02-3777-3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