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뮤직DMB’, 출시 한달 만에 15,000대 판매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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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07-13 11:40
서울--(뉴스와이어)--LG전자(대표:金雙秀/www.lge.com)가 초콜릿폰에 이어 ‘뮤직DMB’ 개발에도 고객을 적극 참여시켜 출시 한달 여 만에 15,000대 이상 판매되는 등 프로슈머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다.

LG전자가 지난달 출시한 ‘앤 뮤직DMB’는 올해 초부터 활동한 MP3플레이어 프로슈머 ‘애니아(&ia)’가 제품 컨셉 단계부터 참여했다.

애니아는 10명으로 구성된 MP3플레이어 프로슈머 모임으로 MP3플레이어에 대한 고객 니즈, 시장현황, 만족도 등에 대한 조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LG전자는 매월 애니아 정기 모임을 마련, 상품기획/마케팅 담당과 조사자료 공유 및 분석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함으로써 제 품개발 및 마케팅에 반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개발된 ‘앤 뮤직DMB’가 출시 1개월 여 만에 1만 5천대 판매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뮤직 DMB는 DMB 수신, 휴대성, 미니멀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높다는 분석 결과를 반영해 개발됐다.

그 결과 가로52mm, 세로 92mm, 두께 14mm, 무게 88g의 휴대성을 강조하고 블랙/화이트 컬러, 미니멀 컨셉의 디자인으로 젊은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다양한 컨버전스 기능 중 지상파DMB 수신, MP3 재생 등 필수 기능만을 담아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이고 전면에 2.4인치 광시야각 LCD를 탑재해 어느 각도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어 DMB시청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는 13일 DDM(Digital Display & Media) 마케팅팀장 박시범 상무를 비롯한 마케팅/상품기획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애니 아 1기 활동을 정리하는 자리를 갖고 우수 애니아에게 노트북, 모니터 등 인센티브를 수여했다.

LG전자 박시범 상무는 “뮤직DMB가 좋은 반응을 얻는 데에는 애니아의 노력과 지원이 절대적이었다”고 강조하고 “향후 제품군 및 참 여 영역을 확대하는 등 고객과의 감성교류를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상반기 애니아 1기 활동이 큰 성과를 거둔 데 힘입어 8월부터 애니아 2기 10명을 공개 모집할 예정이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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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홍보팀 나주영 대리 02-3777-3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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