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슨, 다층 차음구조를 갖는 흡음형 경량방음판 특허 취득
금번 등록된 ‘다층 차음구조를 갖는 흡음형 경량방음판’은 방음판의 전면판에 설치되는 흡음재와 후면판 사이에 공기층을 확보하여 저주파수 대역의 흡음률과 차음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경량소재의 다층 차음구조를 갖는 흡음형 경량방음판에 관한 것이다.
과거 전면판에 아연도금판과 후면판에 강판을 사용하고 그 사이에 흡음재를 충전하여 방음판을 제작할 경우 방음판의 무게가 무거워져 방음벽의 높이가 낮아지거나 방음터널의 제작이 불가능하였으나, 본 발명 제품은 전면판을 아연도금판으로 후면판을 플라스틱 소재의 경량판을 사용하여 방음판의 무게를 감소시켜 방음벽의 높이를 높게 설치하여 방음률을 높이거나, 방음터널 형태로 설치가 가능하여 보다 높은 효과의 방음시설물의 제작이 가능해졌다.
회사관계자는 “현재 도로나 철도의 전체를 방음터널로 설치하는 경우가 많아 경량방음판의 활용빈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방음판의 경량화를 통하여 시공이 용이하여 시공비용 및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유니슨 개요
유니슨은 2005년부터 국내 최초 및 최대 규모의 풍력발전단지인 영덕풍력, 강원풍력을 건설했다. 국내 최초로 750kW 기어리스 풍력발전기 국산화에 성공했다. 이후 2MW, 2.3MW, 4.2MW, 4.3MW, 4.4MW, 4.5MW 국산풍력발전기 라인업을 구축하고, 10MW 대형 해상풍력발전기를 개발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unison.co.kr
연락처
유니슨 경영기획팀 김종민 대리 02-528-8623 이메일 보내기